[세리에A 위클리 리뷰] 나폴리 선두 등극… AS로마 3경기 연속 무패 상승세
세리에 A 19라운드에서 아탈란타와 인터 밀란의 경기가 없던 틈을 타 나폴리가 선두 자리에 올라섰다. 달라진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AS로마는 로마 더비에서 승리하며 3경기 연속 무패를 달렸다.
피오렌티나 0-3 나폴리
나폴리가 피오렌티나 원정에서 3-0으로 완승하며 승점 44점 고지에 올라 선두 자리를 탈환했다. 나폴리는 전반 29분 네레스가 루카쿠와 2대1 패스를 주고받으며 돌파를 통해 첫 골을 넣었다. 6분 뒤에 피오렌티나 킨에게 동점 골을 허용했지만, VAR 판독 결과 핸드볼로 판정돼 골이 취소됐다.
1-0으로 앞선 채 후반전을 시작한 나폴리는 후반 9분 루카쿠가 페널티킥에 성공하며 추가 골을 넣었다. 후반 23분에는 상대 수비 실책을 놓치지 않고 맥토미니가 쐐기 골을 넣어 일찌감치 승부를 결정지었다.
헬라스 베로나 0-0 우디네세
베로나가 우디네세와의 경기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지만, 골을 넣는 데 실패하며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베로나는 전반전에 공격을 주도하며 경기를 펼쳤다. 하지만 결정력에서 아쉬움을 드러냈다.
베로나는 후반 26분 세르다르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하며 주도권을 우디네세에 넘겨줬지만, 6개의 선방을 보여준 몬티포 골키퍼의 활약에 힘입어 0-0으로 경기를 마쳤다.
몬차 1-2 칼리아리
몬차가 칼리아리와의 홈 경기에서 역전패를 당하며 6연패에 빠졌다. 몬차는 전반 6분 만에 상대 수비수의 핸드볼로 얻은 페널티킥을 넣으며 앞서 나갔다. 하지만 전반 22분 칼리아리의 조르테타에 중거리 슈팅 골을 허용해 1-1 동점으로 전반전을 마쳤다.
칼리아리는 후반 11분 피콜리가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골을 넣으며 2-1로 역전했다. 후반 18분 몬차의 잠브로시오가 쓸데없는 파울로 퇴장을 당하며 경기 분위기는 칼리아리에 급격히 기울었고 추가 득점 없이 경기가 끝났다.
AS로마 2-0 라치오
AS로마가 로마 더비에서 라치오를 2-0으로 꺾고 3경기 연속 무패를 달리며 10위로 올라섰다. AS로마는 전반 10분 만에 펠레그리니의 재치 있는 슈팅으로 첫 골을 넣었다.
8분 만인 전반 18분 살레마커르스가 추가 골을 넣은 AS로마는 후반전 라치오의 공세를 몸을 던져가며 막아내 2-0 승리를 거뒀다.
이외 세리에 A 19라운드 경기 결과
베네치아 1-1 엠폴리
레체 0-0 제노아
토리노 0-0 파르마
순위
경기 일정 / 결과
경기 일정 / 결과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하거나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