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위클리 프리뷰] 새해 첫 라운드 치르는 리그앙, '완벽 부활' 노리는 스트라이커들

입력 2025. 1. 3. 오전 12:39
|
최종수정 2025. 1. 3. 오전 2:35
Sang Yun Lee
|
축구
[리그앙 위클리 프리뷰] 새해 첫 라운드 치르는 리그앙, '완벽 부활' 노리는 스트라이커들

한국 시각 오는 4일 오전 5시 OGC 니스와 스타드 렌의 맞대결을 시작으로 2024-25시즌 프랑스 리그앙 16라운드가 재개된다.

9경기 중 AS 모나코와 파리 생제르맹(PSG)의 대결은 2-4로 일찌감치 마무리된 상태다. 나머지 팀들 중에선 마르세유가 2위 수성을 노리고 있고, 3위 모나코와 골득실차 동률, 승점 3점 차인 4위 LOSC 릴이 모나코의 자리를 뺏을 기회를 엿보고 있다.

이번 주 주목해야 할 경기들과 승부 예측 근거를 정리했다.

리옹 vs 몽펠리에 - 예상 결과: 종합 골 4골 이상

최근 기세가 좋은 리옹은 한국 시각 오는 5일 오전 5시 홈구장 파르크 올랭피크 리요네에서 몽펠리에를 맞이한다. 몽펠리에는 리그 18위에서 고군분투 중이다.

많은 팬은 이번 주 리옹이 골 잔치를 벌일 가능성에 주목한다. 리옹은 리그앙 9경기에서 무패 행진을 달리다 PSG와의 15차전에서 주저앉았다. 그러나 PSG 원정전에서도 1골을 넣으며 무득점 패배는 피했다. 리옹은 PSG전에 앞서 치른 니스전과 앙제전에선 각각 4골, 3골을 몰아친 바 있다.

몽펠리에의 기량이 크게 떨어져 있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이번 주 리옹이 여러 차례 시원한 득점을 선보일 가능성이 크다. 리옹은 또 다른 약체인 르아브르와의 8차전에서도 4골을 올렸다. 알렉상드르 라카제트가 되살아났고, 올 시즌 새로운 발견인 공격수 조르쥬 미카우타제의 상승세도 호재다.

기량 상승세에 올라탄 알렉상드르 라카제트(사진 오른쪽).
기량 상승세에 올라탄 알렉상드르 라카제트(사진 오른쪽)

마르세유 vs 르아브르 - 예상 결과: 양 팀 득점 실패

리그 2위를 지키고 있는 마르세유는 이번 주 한 번 더 가볍게 승리를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 상대 르아브르는 리그 17위에서 고군분투 중이다. 지난 시즌엔 15위로 아슬아슬하게 강등을 피했지만, 올 시즌엔 위태롭다. 지난 리그앙 3경기에서 연패한 르아브르다.

마르세유는 메이슨 그린우드와 루이스 엔리케, 닐 모페이 등 공격수들의 안정적인 활약과 더불어 계속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이번 주엔 르아브르의 기량이 워낙 떨어져 있는 만큼 클린시트 승리를 기대해 봐도 좋을 법하다. 르아브르는 리그 불문 지난 4경기에서 3차례 무득점으로 패했다. 니스전에서도 1골을 겨우 넣으며 2-1로 졌다.

메이슨 그린우드는 이번 시즌 마르세유의 득점을 책임지고 있다.
메이슨 그린우드는 이번 시즌 마르세유의 득점을 책임지고 있다

두 팀은 한국 시각 오는 6일 오전 4시 45분 프랑스 마르세유 스타드 벨로도롬에서 격돌한다.

랑스 vs 툴루즈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랑스는 6위 니스와 승점 동률로 7위에 자리하고 있다. 지난 3경기에서 2승 1무를 거두며 비교적 순항 중이다. 같은 시기 9위 툴루즈는 2승 1패를 기록했다.

기량이 비슷한 두 팀의 대결이지만 전문가들의 예측은 홈팀의 승리 가능성에 소폭 더 쏠려 있다. 툴루즈가 원정전에 특히 약한 모습을 자주 보여준 탓이다. 툴루즈는 올 시즌 리그앙 원정 7경기에서 2승 1무 4패를 기록했다. 랑스는 홈경기에서 3승 2무 2패로 자존심을 지켜 온 상황이다.

랑스가 최근 리그앙에서 안정적인 기량을 보여준 것도 홈팀의 승리 가능성을 높인다. 랑스는 지난 5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적어냈다. 강팀 마르세유전에서만 1-3으로 졌고, 스타드 랭스와 몽펠리에 전에선 2-0으로 무실점 승리를 거뒀다.

탄탄한 피지컬의 스트라이커 음발라 은졸라의 기량이 특히 눈에 띈다. 은졸라는 랑스의 지난 리그앙 3경기에서 매번 공격포인트를 올리며 2골 1도움을 기록했다. 이번 주 활약에도 기대가 쏠린다.

음발라 은졸라는 최근 기세가 부쩍 좋다.
음발라 은졸라는 최근 기세가 부쩍 좋다

랑스는 한국 시각 오는 5일 밤 11시 홈구장 스타드 볼라를트 들렐리스에서 툴루즈를 상대한다.

니스 vs 스타드 렌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6위 니스는 한국 시각 오는 4일 오전 5시 프랑스 니스 알리안츠 리비에라에서 12위 렌을 맞이한다. 많은 팬이 이번 라운드에서 홈팀의 승리를 점친다.

니스는 지난 리그앙 11경기에서 단 한 차례만 패했다. 이를 포함해 이번 시즌 리그앙 15경기에서 세 번만 졌다. 홈경기에선 아예 무패 행진을 내달리고 있다. 생테티엔과의 5차전에선 8-0으로 대승을 거두는 등 홈에서 치른 리그앙 7경기에서 4승 3무를 기록했다.

이번 주엔 에반 게상의 화려한 부활에 기대를 걸어봐도 좋을 듯하다. 니스의 골잡이였던 그는 한동안 리그앙에서 공격포인트를 올리지 못했는데, 지난달 중순 몽펠리에와의 15차전에서 1도움을 기록하며 팬들을 안심시켰다. 그에 앞서 치른 유로파리그 우니온 SG전에서 득점한 직후였다.

이 외 16라운드 경기 승부예측

생테티엔 vs 랭스 - 예상 결과: 원정팀 승리

LOSC 릴 vs 낭트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스트라스부르 vs 오세르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앙제 vs 브레스투아 - 예상 결과: 원정팀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