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위클리 리뷰] '이강인 선발' PSG, 이겼지만 찜찜함 남겼다...18라운드 이모저모

입력 2025. 1. 20. 오후 9:23
|
최종수정 2025. 1. 22. 오후 2:08
Sang Yun Lee
|
축구
[리그앙 위클리 리뷰] '이강인 선발' PSG, 이겼지만 찜찜함 남겼다...18라운드 이모저모

한국 시각 20일 마르세유와 스트라스부르의 경기를 끝으로 2024-25시즌 프랑스 리그앙 18라운드가 마무리됐다.

이번 주엔 예상외의 결과들이 속출했다. 강팀들이 의외로 고전했고, 최상위권 톱3 순위에도 변동이 생겼다.

이번 라운드에서 펼쳐진 주요 장면들과 경기 결과를 정리했다.

랑스 1-2 PSG

파리 생제르맹(PSG)은 한국 시각 지난 19일 중상위권 랑스를 상대로 의외로 힘겨운 경기를 펼쳐 승리했다. 이날 PSG는 이강인을 전방 센터에, 양 옆에 데지레 두에와 브래들리 바르콜라를 배치했다.

선제골은 전반 36분 랑스 공격수 음발라 은졸라의 발끝에서 나왔다. PSG는 전반을 0-1로 마무리하며 불안하게 경기를 이어갔다. 후반 들어 파비앙 루이스와 바르콜라가 각각 득점하며 역전승을 거두긴 했지만, 최근 PSG의 승리들은 어쩐지 계속해서 씁쓸한 맛이 남는다.

이강인은 이날 60분간 활약했지만 공격포인트를 올리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다. PSG는 최근 공격수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를 새롭게 영입한 상황이다. 당분간 PSG 공격진 내에선 치열한 입지 싸움이 벌어질 전망이다.

이강인은 이날 선발 출전해 60분을 소화했다
이강인은 이날 선발 출전해 60분을 소화했다

몽펠리에 2-1 모나코

침체기가 이어지고 있는 모나코는 리그 꼴찌 몽펠리에에마저 패하며 자존심을 구겼다. 리그 순위도 4위로 떨어졌다.

한국 시각 지난 18일 홈에서 몽펠리에를 맞이하며 새로 영입한 미카 비어레스를 최전방에 내세웠다. 2선엔 엘리세 벤 세기르와 미나미노 타쿠미, 마그네스 아클리우슈 등을 배치했다.

틸로 케러의 첫 골로 선제골을 선점했지만, 후반 9분과 37분 각각 몽펠리에 공격수 무사 알타마리에게 골문을 열어주며 역전당했다.

모나코는 이날 볼 점유율 68%(몽펠리에 32%), 슈팅 26개(몽펠리에 12개), 유효 슈팅 11개(몽펠리에 4개), 패스 530회(몽펠리에 257회) 등을 기록했음에도 결정적인 순간 골 찬스를 만들어내지 못하며 참패했다.

틸로 케러는 선제골을 차지했음에도 팀의 승리는 보지 못했다
틸로 케러는 선제골을 차지했음에도 팀의 승리는 보지 못했다

이날 성과로 몽펠리에는 6경기 무승의 늪에서 탈출했다. 이번 시즌 리그앙 세 번째 승리도 기록했다. 리그 17위 르아브르와의 승점 차는 이제 1점으로 좁혀졌다. 다음 주 꼴찌 탈출을 도모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마르세유 1-1 스트라스부르

마르세유는 이날 아슬아슬하게 무승부를 거뒀다. 리그 2위 자리는 사수했지만 PSG와의 승점 차가 더 벌어지며 아쉬움을 남겼다.

홈팀은 닐 모페이를 최전방에, 2선에 메이슨 그린우드와 아드리앵 라비오를 배치했다. 스트라스부르는 엠마누엘 에메가를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내세웠다.

선제골은 에메가의 차지였다. 전반 23분 안드레이 산투스가 중원에서 차낸 볼을 이어받아 그대로 마르세유 골망에 꽂아넣었다. 마르세유는 전반을 0-1로 마무리했고, 후반 23분 메이슨 그린우드가 페널티킥 기회를 놓치지 않고 득점한 덕에 자존심을 지킬 수 있었다.

그린우드는 이로써 올 시즌 리그앙에서만 12골 4도움을 기록했다. 현재 리그앙 전체에서 득점 1위를 달리고 있기도 하다. PSG의 바르콜라와 릴의 조너선 데이비드가 각각 11골로 그린우드의 뒤를 바짝 쫓고 있다.

마르세유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는 메이슨 그린우드
마르세유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는 메이슨 그린우드

LOSC 릴 2-1 니스

데이비드를 최전방에 내세운 릴은 한국 시각 지난 18일 홈에서 니스를 누르며 승점 3점을 챙겼다. 리그 순위도 3위로 끌어올리며 모나코를 밀어내고 톱3 진입에 성공했다.

이날 선제골은 니스의 차지였다. 소피안 디오프가 전반 29분 득점하며 빠르게 기세를 잡는 듯했다. 그러나 후반 3분 하콘 아르드나르 하랄드손과 18분 바포데 디아키테가 각각 득점하며 순식간에 스코어가 2-1로 역전됐다.

니스는 막판까지 거친 슈팅을 시도하며 추가 득점을 노렸지만 디아키테와 알렉산드루 등으로 무장한 릴의 탄탄한 수비진에 막혀 실패했다.

현재 니스는 4위 모나코와 승점 1점 차로 5위에 자리하고 있다. 모나코의 침체기가 길어지면 다음 라운드에서 또 한 번의 순위 변동이 벌어질 가능성이 있다.

 

이외 18라운드 경기 결과

스타드 렌 1-2 브레스투아

리옹 0-0 툴루즈

생테티엔 1-1 낭트

앙제 2-0 오세르

랭스 1-1 르아브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