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위클리 프리뷰] 골 잔치 선보일 PSG, 설욕전 준비하는 모나코⋯ 14라운드 미리보기

입력 2024. 12. 6. 오전 12:05
|
최종수정 2024. 12. 6. 오전 11:43
Sang Yun Lee
|
축구
[리그앙 위클리 프리뷰] 골 잔치 선보일 PSG, 설욕전 준비하는 모나코⋯ 14라운드 미리보기

한국 시각 오는 7일 오전 3시 LOSC 릴과 브레스투아의 맞대결을 시작으로 2024-25시즌 프랑스 리그앙 14라운드의 막이 오른다.

이번 주 주목해야 할 경기들과 예상 결과를 정리했다.

오세르 vs PSG - 예상 결과: 종합 골 4골 이상

한국 시각 오는 7일 오전 5시 프랑스 오세르 스타드 드 라베 데샹에서 펼쳐지는 이번 경기에선 골 잔치를 기대해 봐도 좋을 듯하다. 두 팀 모두 상당한 공격력을 유지하고 있는 덕이다.

PSG는 감독과 선수들의 불화설 속에서도 리그 1위 자리를 탄탄히 지키고 있다. 유럽 대항전에선 고전하고 있지만 이번 시즌 리그앙에선 한 번도 패배를 겪지 않았고, 모든 경기에서 상대 팀 골망을 흔들었다. 리그앙 경기에서 3골 이상 올린 것도 9차례였다.

PSG의 공격력을 이끄는 건 브래들리 바르콜라와 우스만 뎀벨레, 이강인 등이다. 특히 이강인은 올 시즌 PSG의 모든 경기에서 잔디를 밟았고, 리그앙에선 6골 1도움을 올렸다. 이번 주에도 선발 출전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한국 시각 5일 PSG 선수들이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한국 시각 5일 PSG 선수들이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승격팀 오세르 역시 올 시즌 6승을 올리며 예상외의 선전을 이어가고 있다. 득점 기록에선 리그앙에서만 21골을 올리며 리그 4위 LOSC 릴과 동률을 유지 중이다. 잦은 실점이 발목을 잡고 있지만 PSG와의 맞대결에서 의외로 선전할 가능성이 있다. 종합 골 4골 이상 옵션을 추천한다.

모나코 vs 툴루즈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모나코는 지난주 마르세유전 원정전에서 2-1로 패하며 리그 2위 자리를 마르세유에 넘겨줬다. 한국 시각 오는 8일 오전 1시 홈구장 스타드 루이 2세에서 열리는 이번 경기에서 사력을 다할 가능성이 높은 이유다.

잠시 주춤하긴 했지만, 올 시즌 모나코의 기세에 의문을 제기하긴 어렵다. 모나코는 리그앙 13경기에서 단 세 번만 승리를 내줬고, 홈에서 진 건 한 차례에 불과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도 8위를 내달리며 선전 중이다.

이번 주엔 엘리세 벤 세기르와 폴라린 발로건, 마그네스 아클리우슈 등 주력 자원을 총동원해 툴루즈를 누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엘리세 벤 세기르는 이번 시즌 모나코의 핵심 공격 자원으로 자리 잡았다.
엘리세 세기르는 이번 시즌 모나코의 핵심 공격 자원으로 자리 잡았다

생테티엔 vs 마르세유 - 예상 결과: 원정팀 승리

마르세유는 이번 라운드에서 리그앙 3연승에 도전한다. 마르세유는 지난달 말 랑스와의 12차전에 이어 지난주 모나코전에서도 승리하며 반등세에 올라탔다. 1위 PSG와의 승점 차는 7점으로 좁혀졌다.

리그 15위에서 고군분투 중인 생테티엔은 마르세유가 연승 행진을 이어가기에 좋은 상대다. 생테티엔은 지난주 스타드 렌과의 13차전 원정전에서 5-0으로 대패하며 완전히 무너진 수비진을 노출했다.

마르세유의 골잡이 메이슨 그린우드는 이번 주에도 상당한 활약이 예상된다. 그는 지난주 모나코전에서 득점하며 팀의 자존심을 지켰고, 올 시즌 리그앙에서만 9골을 몰아친 상태다.

메이슨 그린우드(앞줄 오른쪽)는 자신을 받아준 팀에 제대로 보답하는 중이다.
메이슨 그린우드(앞줄 오른쪽)는 자신을 받아준 팀에 제대로 보답하는 중이다

두 팀은 한국 시각 오는 9일 오전 4시 45분 스타드 조프루아 기샤르에서 격돌한다.

앙제 vs 리옹 - 예상 결과: 원정팀 승리

리그 14위 앙제는 한국 시각 오는 8일 오전 5시 훔구장 스타드 레이먼드 코파에서 기세 좋은 리옹을 맞이한다. 간간이 승점을 챙기며 고군분투 중이지만 이번 주엔 홈에서 자존심을 지키기 쉽지 않을 전망이다.

시즌 초반 주춤했던 리옹은 최근 부쩍 공격을 몰아치며 리그 순위를 5위까지 끌어올렸다. 현재 4위 릴과의 승점 차가 1점에 불과해 이번 주 한 단계 더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리옹에선 지난주 알렉상드르 라카제트가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완벽히 부활했다. 들쑥날쑥한 득점력에 아쉬움을 드러내던 팬들 입장에선 굉장한 호재를 맞은 셈이다. 라카제트는 지난 시즌 리옹의 극적인 부활을 이끈 주인공이다.

이번 주 앙제전에서도 라카제트와 말릭 포파나, 조르쥬 미카우타제 등의 탄탄한 호흡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원정팀이 기분 좋게 승점 3점을 챙기고 돌아올 가능성이 높다.

이 외 14라운드 경기 승부 예측

LOSC 릴 vs 브레스투아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니스 vs 르아브르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랑스 vs 몽펠리에 - 예상 결과: 양 팀 득점

낭트 vs 스타드 렌 - 예상 결과: 원정팀 승리

스트라스부르 vs 랭스 - 예상 결과: 양 팀 득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