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뉴스] '1골 2어시' 손흥민 맹활약! 토트넘, 사우샘프턴에 5-0 대승…무승 탈출 성공

입력 2024. 12. 16. 오전 7:14
|
최종수정 2024. 12. 16. 오전 10:21
Jinseon Kim
|
축구
[EPL 뉴스] '1골 2어시' 손흥민 맹활약! 토트넘, 사우샘프턴에 5-0 대승…무승 탈출 성공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 손흥민이 훨훨 날았다. 

45분간 그라운드를 누빈 손흥민은 사우샘프턴전에서 1골 2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의 대승을 이끌었고, 토트넘 구단 역사상 최다 도움 기록까지 경신하며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16일(한국 시각) 영국 사우샘프턴의 세인트 메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시즌 EPL 16라운드 경기에서 토트넘은 제임스 매디슨의 멀티 골과 손흥민, 데얀 쿨루셉스키, 파페 사르의 득점을 앞세워 5-0 대승을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리그 3경기 무승 사슬을 끊고 승점 23점(7승 2무 7패)으로 리그 10위로 한 계단 상승했다.

토트넘은 경기 시작과 함께 사우샘프턴을 강하게 몰아붙였다. 전반 1분, 제드 스펜스의 패스를 받은 매디슨이 날카로운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12분에는 매디슨이 오른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손흥민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왼발 슈팅으로 추가 골을 터뜨렸다. 이어 전반 14분, 손흥민이 왼쪽 측면에서 올린 정교한 크로스를 쿨루셉스키가 마무리하며 세 번째 골을 만들어냈다.

전반 25분에는 손흥민의 날카로운 패스를 받은 사르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깔끔한 왼발 슛으로 네 번째 골을 기록했다.

멀티골을 터뜨린 제임스 매디슨
멀티골을 터뜨린 제임스 매디슨

 

추가시간에는 손흥민이 왼쪽 측면에서 절묘한 패스로 매디슨의 두 번째 골을 돕는 등 전반전에만 1골 2어시스트를 기록하며 대승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했다. 전반전은 토트넘이 5-0으로 앞선 채 종료됐다.

후반 들어 토트넘은 여유로운 경기 운영에 나섰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체력 안배를 위해 손흥민을 브레넌 존슨과 교체했으며 매디슨, 제드 스펜스와 솔란케를 연달아 교체하며 어린 선수들에게 기회를 줬다. 

토트넘은 끝까지 골문을 잘 지켰고, 5-0 완승을 거두며 최근의 부진을 씻어냈다.

손흥민은 직전 첼시전 득점에 이어 2경기 연속골을 달성, 자신의 가치를 입증했다. 또한, EPL 통산 68번째 도움을 기록하며 구단 최다 도움 기록을 새롭게 썼다.

토트넘은 이날 승리로 공식전 5경기 무승의 늪에서 탈출하며 반전의 발판을 마련했다. 핵심 수비수들이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에서도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공격적인 전술과 선수들의 집중력이 돋보였다.

리그 최하위에 머물러 있는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대량 득점에 성공한 토트넘은 자신감을 회복하며 상위권 도약의 가능성을 높였다. 다음 라운드에서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