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프리뷰] 리그 선두 노리는 프라이부르크… 정우영 VS 이동준 ‘코리안 더비’ 볼 수 있을까

undefined

Joseph Yoo

최종수정 2022.10.06.12:59기사입력 2022.10.06.12:59

10월 8일 오전 3시 30분(한국시각), 호펜하임과 베르더 브레멘의 경기를 시작으로 분데스리가 9라운드 9경기가 진행된다.

호펜하임 VS 베르더 브레멘 – 예상 결과: 홈 승

지난 라운드 묀헨글라트바흐와의 홈 경기에서 5-1로 승리하며 4경기 만에 리그에서 승리의 맛을 본 베르더 브레멘은 올 시즌 아직 홈 패배가 없는 호펜하임을 상대한다. 7,8라운드에서 모두 무승부를 거둔 호펜하임은 홈에서의 자신감을 바탕으로 승점 3점을 가져오며 4위권에 진입하려 할 것이다. 올 시즌 홈에서 3승 1무를 기록하고 있는 호펜하임이 베르더 브레멘을 상대로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마인츠 VS 라이프치히 – 예상 결과: 원정 승

리그에서 기대 이하의 순위를 기록 중인 두 팀이 맞대결을 펼친다. 최근 리그 3경기서 1무 2패를 기록하며 12위로 떨어진 마인츠는 3경기 7실점을 허용하며 수비 불안을 노출했다. 

반면 라이프치히는 지난주 보훔전과 주중 챔피언스리그 셀틱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어느 정도 분위기 반등에 성공한 모양새다. 그러나 11위라는 순위는 여전히 불만족스러울 라이프치히다. 특히 올 시즌 원정에서 아직 승리를 챙기지 못했기 때문에 마인츠를 상대로 원정 첫 승리를 가져오려 할 것이다.

한편 7라운드 헤르타 베를린과의 경기에서 시즌 첫 풀타임을 소화한 마인츠의 이재성은 A매치 기간 이후 8라운드 경기에선 교체로 나서 경기 감각을 끌어올렸다. 9라운드 라이프치히를 상대로는 선발 출장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라이프치히의 올 시즌 원정 성적이 좋지 않기는 하나, 마인츠의 최근 리그에서의 분위기를 비추어 볼 때 라이프치히가 승리를 거둘 확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 

2022/23시즌 첫 데어 클라시커가 펼쳐진다. 사진은 도르트문트의 주드 벨링엄과 바이에른 뮌헨의 세르쥬 나브리2022/23시즌 첫 데어 클라시커가 펼쳐진다. 사진은 도르트문트의 주드 벨링엄과 바이에른 뮌헨의 세르쥬 나브리KERSTIN JOENSSON

도르트문트 VS 바이에른 뮌헨 – 예상 결과: 원정 승

시즌 첫 ‘데어 클라시커’가 9라운드에서 펼쳐진다. 양 팀 모두 주중 챔피언스리그에서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그러나 최근 리그 성적은 그리 좋지 못한 두 팀이다. 도르트문트는 최근 리그 3경기서 1승만을 챙겼다. 뮌헨은 리그 4경기째 승리가 없다가 직전 8라운드에서 레버쿠젠을 상대로 간만에 승리를 가져왔다. 

리그 3위(바이에른 뮌헨)와 4위(도르트문트)로 만족할 리 없는 두 팀은 데어 클라시커에서 반드시 승리해 순위를 끌어올리려 할 것이다. 그러나 양 팀 모두 부상자가 많고, 특히 도르트문트의 상황이 조금 더 심각하다. 마르코 로이스, 지오반니 레이나, 마츠 훔멜스 등이 모두 결장한다. 

2016년 이후로 두 팀의 맞대결은 무승부로 끝난 적이 없었다. 다가올 경기도 이전에 그랬듯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그러나 바이에른 뮌헨이 최근 2경기(리그, 챔피언스리그)에서 연승하며 조금 더 좋은 흐름을 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뮌헨의 데어 클라시커 승리를 예상한다.

헤르타 BSC 베를린 VS 프라이부르크 – 예상 결과: 원정 승

최근 리그 패배가 없는 두 팀의 맞대결이다. 리그 선두 우니온 베를린에 득실차로 밀려 2위에 자리하고 있는 프라이부르크는 최근 리그 6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좋지 않은 시즌 초반을 보냈던 헤르타 베를린 역시 최근 리그 4경기서 1승 3무를 기록하며 어느덧 14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프라이부르크의 정우영은 지난 마인츠와의 경기에서 교체로 출전해 가벼운 몸놀림을 보였다. 헤르타 베를린의 이동준은 개막 이후 한 번도 출전 명단에 포함되지 못했으나, 최근 부상 회복을 마치고 꾸준히 팀 훈련에 참가 중이기에 출전 가능성이 아예 없지 않다.

올 시즌 공격과 수비 모두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프라이부르크가 헤르타 베를린을 상대로 승점 3점을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이외 분데스리가 9라운드 경기

레버쿠젠 VS 샬케 04 – 예상 결과: 홈 승

보훔 VS 프랑크푸르트 – 예상 결과: 원정 승

아우크스부르크 VS 볼프스부르크 – 예상 결과: 무승부

묀헨글라트바흐 VS 쾰른 – 예상 결과: 홈 승

슈투트가르트 VS 우니온 베를린 – 예상 결과: 원정 승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