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리그 프리뷰] 정신차린 선두그룹, 그들만의 우승싸움

undefined

Jaewon Bang

최종수정 2022.10.07.13:03기사입력 2022.10.07.13:03

리그가 막바지로 접어 들며 상위권과 하위권 그룹이 나눠지고, 경기력에서도 큰 차이를 보이기 시작했다. 반면 1위 자리를 포함해 상위권의 순위 다툼이 치열해짐에 따라 한 경기도 허투루 치를 수 없게 돼 더 흥미로운 경기들이 기대된다.

 J1 리그 – 요코하마 F.마리노스 VS 감바 오사카 - 예상 결과: 홈 승

8일(토) 오후 2시, 선두의 모습을 되찾은 요코하마 F. 마리노스가 강등권인 20위에 머무르며 힘든 시즌을 보내고 있는 감바오사카를 맞아 승점 3점을 노린다. 여름동안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며 1위 자리를 위협받았던 요코하마는 최근 경기력이 살아나며 2위 가사와키 프론탈레에게 승점 8점 차로 앞서있다.

리그 선두 답게 최다득점과 최소 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요코하마는 균형감있는 공격과 수비로 상대방을 압도하는 경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많은 득점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요코하마의 승리가 예상된다.

우승을 꿈꾸며 열띤 응원을 보여주는 요코하마 서포터들우승을 꿈꾸며 열띤 응원을 보여주는 요코하마 서포터들Hiroki Watanabe

J1 리그 – 주빌로 이와타 VS 가시마 앤틀러스 - 예상 결과: 원정 승

8일 오후 2시, 9월동안 가장 안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두 팀이 32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가시마 앤틀러스는 아직 5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최근 5경기에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하며 3무 2패를 기록했다.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는 주빌로 이와타는 최근 5경기 성적에서도 리그 꼴지에 자리하고 있다.

둘 다 5경기동안 승리가 없지만 가시마 앤틀러스의 상황이 조금 더 나아보인다. 가시마는 경기당 평균 1골을 집어넣고 1.4실점을 하며 아쉬운 무승부를 3번이나 기록했다. 이에 반해 주빌로 이와타는 5경기 동안 15실점을 하며 수비가 완전히 무너졌다. 상대적으로 좋은 수비를 보여주는 가시마의 승리가 기대된다.

J1 리그 – 우라와 레즈 VS 사간 도스 - 예상 결과: 홈 승

8일 오후 3시, 승점 1점차로 나란히 8위에 9위에 올라있는 두팀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순위뿐만 아니라 이번 시즌 모든 기록에서 우열을 가리기 힘들만큼 비슷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4경기에서 매 라운드마다 똑같은 결과를 기록하며 1승 1무 2패를 거뒀다.

경기 내용도 백중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홈팀 우라와 레즈가 홈의 이점을 살려 조금 더 나은 경기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라와 레즈는 최근 홈에서 치른 2번의 맞대결에서 한 번도 경기를 내주지 않고 1승 1무를 기록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승리가 점쳐진다.

J2 리그 – 알비렉스 니가타 VS 베갈타 센다이 - 예상 결과: 홈 승

8일 오후 2시, 알비렉스 니가타가 홈경기장인 덴카 빅 스완 경기장에서 J2 리그 6위 베갈타 센다이를 만난다. 상위권에 올라있는 두 팀이지만 최근 6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한 니가타와 달리 베갈타 센다이는 3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중에 있다.

베갈타 센다이는 65득점을 성공시키며 최다득점 2위에 올라 있지만, 상위권 순위에 어울리지 않게 55실점을 내주며 수비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인다. 알비렉스 니가타는 상대의 약점을 노려 화끈한 공격축구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며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외 J1 리그 매치위크32 경기들

콘사도레 삿포로 VS 아비스파 후쿠오카 - 예상 결과: 홈 승

가와사키 프론탈레 VS 시마즈 S-펄스 - 예상 결과: 홈 승

교토 상가 VS 나고야 그램퍼스 - 예상 결과: 무승부

비셀 고베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 예상 결과: 홈 승

FC 도쿄 VS 쇼난 벨마레 - 예상 결과: 홈 승

가시와 레이솔 VS 세레소 오사카 - 예상 결과: 원정 승

이외 J2 리그 매치위크40 경기들

블라우블리츠 아키타 VS 제프 유나이티드 지바 - 예상 결과: 원정 승

로아소 구마모토 VS 더스파구사츠 군마 - 예상 결과: 홈 승

V-바렌 나가사키 VS 도쿠시마 보르티스 - 예상 결과: 원정 승

그루자 모리오카 VS 도쿄 베르디 - 예상 결과: 원정 승

반포레 고후 VS 파지아노 오카야마 - 예상 결과: 원정 승

츠에겐 가나자와 VS 류큐 FC - 예상 결과: 홈 승

마치다 젤비아 VS 도치기 SC - 예상 결과: 원정 승

몬테디오 야마가타 VS 미토 홀리호크 - 예상 결과: 홈 승

오미야 아르디자 VS 레노파 야마구치 - 예상 결과: 원정 승

요코하마 FC VS 오이타 트리니타 - 예상 결과: 홈 승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