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L 프리뷰] Ninjas in Pyjamas vs JD Gaming / Top Esports vs Rare Atom - 2023년 2월 2일

undefined

Minsik Cho

최종수정 2023.02.01.19:09기사입력 2023.02.01.19:09

2023 LPL 리그 스프링 3주 차 경기가 2월 2일 수요일 한국 시각 오후 6시와 8시에 펼쳐질 예정이다.

Ninjas in Pyjamas vs JD Gaming (2/2 18:00)

Ninjas in Pyjamas(이하 NIP)는 Rare atom에 충격적인 패배를 당한 후 리그에서 1승 1패를 기록하고 있다. 

팀 로스터만 보면 LPL 중상위권을 기록할 수 있을 만큼 좋지만 두 경기 동안 미드라이너 'Dream'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 경기에서 레넥톤을 플레이하며 9데스나 기록할 정도로 폼이 심각하다.

'Dream'의 부진을 털어내는 것이 NIP에는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로 보인다.

JD Gaming은 현재 2승 1패를 기록 중이며 리그 테이블 상위권을 향해 순항 중이다. LCK로부터 새로 영입한 원딜러 'Ruler'가 지난 경기 첫 LPL 펜타킬을 기록할 만큼 현재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탑 라인의 '369'가 다소 부진에 빠져있지만, 그가 정상 궤도로 돌아온다면 LPL뿐만 아니라 전 리그 통틀어 강력한 팀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369'가 이번 경기에서도 경기력 난조를 보여준다면 NIP에도 기회는 있을 것이라 보인다. 하지만 JD Gaming의 'Ruler'를 포함한 'Canaby', 'Knight'와 같은 핵심 전력의 활약이 탑 라이너의 플레이 방식과 관계없이 팀을 승리로 이끌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팬들에게 인사하는 JD Gaming 선수들팬들에게 인사하는 JD Gaming 선수들Riot Games

Top Esports vs Rare Atom (2/2 20:00)

Rare Atom은 LGD와 NIP을 상대로 모두 승리하며 좋은 분위기를 유지 중이다. 미드라이너 'Strive'와 원딜 'Assum'의 공격적인 픽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교전 능력을 바탕으로 한타에서 상대팀을 압도하고 있다. 

미드 봇 라인 위주의 현재 메타가 Rare Atom의 플레이와 잘 어울리는 장점 또한 있다. 하지만 비교적 약팀들을 상대로 거둔 승리라 강팀과의 대결에서 자신들을 증명해야 하는 것도 사실이다.

Top Esports는 현재 1승 1패를 기록 중이지만 여전히 우승 타이틀에 도전할 수 있는 전력을 갖고 있다. Top Esports 또한 Rare Atom과 마찬가지로 미드라이너 'Rookie'와 원딜 'Jackeylove'가 파괴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두 팀 모두 미드, 원딜 포지션에서의 우위와 적극적인 교전을 통한 승리 공식을 사용하는 팀인 만큼 미드, 하단 정글, 봇에서 여러 교전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 이 교전에서의 승리가 곧 경기 승리로 이어질 것이며 두 팀 모두 이에 잘 대비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미드, 원딜을 제외하고 보면 전체적인 전력에서 우위에 있는 Top Esports가 승리를 가져올 확률이 높다고 본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