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L 프리뷰] ‘시즌 무패’ 레버쿠젠, 4강 진출 노린다 웨스트햄 VS 레버쿠젠 – 2024년 4월 19일

경기 일정: 4월 19일(금) 오전 4시(한국시각) / 런던 스타디움

고수 스포츠 예측: 원정 승

2024년 4월 19일 오전 4시(한국시각), 2023-24시즌 UEFA 유로파리그(UEL) 8강 2차전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FC와 TSV 바이엘 04 레버쿠젠의 경기가 펼쳐진다. 해당 경기는 웨스트햄의 홈경기장인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1. 1차전 패배 웨스트햄, 무득점 끊어내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웨스트햄은 레버쿠젠과의 지난 8강 1차전에서 0-2로 패하며 4강 진출이 어려워졌다. 이어 지난 주말 풀럼과의 리그 33라운드에서도 0-2로 패배, 두 경기 연속 무득점 패배 늪에 빠졌다.

최근 좋지 않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웨스트햄은 지난 공식전 6경기 중 단 한 경기에서만 승리했다(1승 2무 3패). 특히 홈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지 못하다는 점도 불안 요소다. 웨스트햄은 지난 홈 5경기에서 1승 3무 1패를 기록했다. 웨스트햄이 홈에서 거둔 마지막 승리는 한 달 전 유로파리그 16강 2차전에서 프라이부르크를 상대로 거둔 5-0 승리다.

한편 공격 자원 핵심 중 한 명인 루카스 파케타와 주전 풀백 에메르송 팔미에리가 경고 누적으로 나서지 못하며, 공격수 제로드 보웬 또한 부상으로 결장할 전망이다. 

레버쿠젠 공격수 빅터 보니페이스레버쿠젠 공격수 빅터 보니페이스Marco Steinbrenner

2. 리그 우승 확정 지은 레버쿠젠, 4강행도 확정할까?

독일 분데스리가의 레버쿠젠은 지난 주말 리그에서 베르더 브레멘을 상대로 승리하면서 팀 역사상 첫 분데스리가 우승을 확정 지었다. 

창단 후 120년 만에 리그 우승을 차지한 레버쿠젠의 남은 과제는 ‘3관왕’ 달성이다. 독일 포칼컵에서도 결승에 올랐고, 웨스트햄과의 2차전에서 승리해 4강에 오른다면 3관왕 가능성이 한층 더 높아진다.

이와 더불어 레버쿠젠이 무패 기록을 어디까지 이어 나갈지 또한 관심사다. 레버쿠젠은 올 시즌 공식전 42경기 무패를 기록, 시즌 시작 후 단 한 경기에서도 패하지 않았다.

지난 리그 경기에서는 팀의 핵심인 플로리안 비르츠가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맹활약했고, 부상에서 돌아온 공격수 빅터 보니페이스 역시 1골을 신고했다. 특히 보니페이스는 앞선 8강 1차전에서도 득점을 기록한 바 있다.

3. 승부 예측

공식전 8연승을 달리고 있는 레버쿠젠이 웨스트햄을 상대로 승리해 4강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