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L 프리뷰] 골잔치 기대되는 UEL 첫 경기… 토트넘 vs 카라바흐 - 2024년 9월 27일

경기일정: 9월 27일(금) 오전 4시 (이하 한국 시각) /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런던)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3.5골 오버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UEL)로 돌아온 토트넘 홋스퍼(이하 토트넘)가 아제르바이잔의 카라바흐와 이번 시즌 첫 UEL 경기를 치른다.

1. 홈에서 골 잔치 기대하는 토트넘 홋스퍼

다시 UEL 무대를 치르는 토트넘이 첫 경기에서 다득점 승리를 통해 최근 가라앉은 팀 분위기를 바꾸겠다는 각오다. 토트넘은 이번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경기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아스널에 연패를 당하며 시즌 초반 분위기가 가라앉았다.

코벤트리와의 카라바오 컵 3라운드에서 2-1로 승리를 했지만, 어려운 경기를 펼치며 팬들의 비판을 받았다. 지난 주말 치른 브렌트퍼드와의 경기에서 3-1로 승리하면 분위기를 바꾼 토트넘은 상대적 약체인 카라바흐와의 경기에서 다득점 승리를 통해 상승세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토트넘은 약체팀과의 경기지만 방심하지 않고 모든 전력을 다 쏟아 부을 것으로 보인다. 수비에서는 로메로가 징계 때문에 경기에 나설 수 없어 드라구신이 그 빈자리를 메울 것으로 보이며, 공격에서는 손흥민을 중심으로 솔란케와 존슨이 득점을 노릴 것으로 기대된다.

카라바흐의 공격수 주비르카라바흐의 공격수 주비르Aziz Karimov

2. 멈추지 않는 유럽 무대 도전, 카라바흐

아제르바이잔의 강호 카라바흐가 다시 한 번 유럽 무대에 도전한다. 카라바흐는 최근 자국 리그 3경기에서 9득점과 2실점을 하며 3연승을 하는 등 최고 수준의 경기력을 보여주는 팀이다. 하지만 유럽 무대에서는 아직 약체에 불과하다.

UEFA 챔피언스리그(UCL) 무대에 가기 위해 플레이오프를 치른 카라바흐는 마지막 플레이오프 경기에서 디나모 자그레브를 상대로 2연패를 당해 UEL에 출전하게 됐다. 두 경기에서 각각 0-3, 0-2로 패한 카라바흐는 최근 6번의 다른 유럽 국가 팀과의 경기에서 총 24골이 나오는 경기를 치렀다.

실점이 더 많은 카라바흐지만 루도고레츠와의 UCL 2차 플레이오프에서 한 경기에 7골을 넣는 득점력도 보여줬다. 토트넘을 상대로 수비 중심의 경기를 치를 것으로 보이지만, 많은 실점을 허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3. 토트넘 홋스퍼 다득점 승리 기대

객관적인 전력에서 토트넘의 압승이 예상된다. 두 팀을 합쳐 4골 이상 나오는 골 잔치가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