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L 프리뷰] UEL 홈 11경기 무패, AS로마 vs 46경기 무패 행진, 레버쿠젠 - 2024년 5월 3일

경기일정: 5월 3일(금) 오전 4시 (이하 한국 시각) / 스타디오 올림피코 (로마)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홈 승 또는 무승부

세리에 A에서 치열한 4위 자리다툼을 벌이고 있는 AS로마와 분데스리가 우승을 확정 지은 바이엘 레버쿠젠(이하 레버쿠젠)이 UEFA 유로파리그(UEL) 4강에서 맞붙는다. 1차전은 AS로마의 홈 경기장인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치러진다.

1. UEL 홈 11경기 무패, AS 로마

유럽을 넘어 전 세계에서 이번 시즌 가장 인상적인 성적을 내고 있는 레버쿠젠을 상대하는 AS로마지만 AS로마의 최근 상승세도 레버쿠젠 못지않다. AS로마는 데 로시 감독 부임 이후 공격과 수비에서 모두 나아진 모습을 보이며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리그에서는 감독 교체 이후 단 2번의 패배만 기록하며 중위권이던 순위를 5위까지 끌어올렸다. 4위 볼로냐와도 승점 4점 차에 불과해 남은 경기에 따라 4위권 진입도 가능하다. UEL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며 4강까지 올라왔고 특히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AS로마는 최근 11번의 UEL 홈 경기에서 단 한 번도 패하지 않았다. 이번 경기를 앞두고 바쁜 일정을 소화했지만, 적절한 로테이션을 통해 체력 안배에 성공한 듯 보인다. 루카쿠가 부상에서 회복하지 못해 경기에 나서지 못할 것으로 보이지만 주장 디발라를 중심으로 공격 중심의 경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레버쿠젠 공격을 이끄는 프림퐁레버쿠젠 공격을 이끄는 프림퐁Lars Baron

2. 무패 우승 가능할까? 바이엘 레버쿠젠

레버쿠젠은 이번 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단 한 번의 패배도 기록하지 않으며 46경기 연속 무패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3경기에서 한 번도 승리하지 못했지만 두 번의 극적인 동점골을 만들어내며 결국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신기할 만큼 극적인 득점을 넣고 패배를 면하고 있는 레버쿠젠이 UEL 홈에서 최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AS로마를 상대로도 최소한 무승부 사냥에 나선다. 레버쿠젠은 원정으로 치르는 1차전에서 너무 많은 걸 쏟아붓기보다는 공격과 수비의 적절한 균형을 통해 무승부 이후 홈에서 승리를 노릴 것으로 보인다.

레버쿠젠은 분데스리가 우승을 이미 확정 지어 체력적인 부분에서도 큰 부담이 없다. 하지만 무패 우승에 가장 큰 고개를 넘어야하는 만큼 방심은 금물이다.

3. AS로마 승리 또는 무승부 기대

AS로마는 홈에서 패하면 2차전에서 상황을 뒤집기 어려워 보인다. 모든 것을 쏟아부으며 UEL 홈 경기 무패를 이어 나가려는 AS로마가 최소한 무승부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