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2024 프리뷰] '창과 방패의 대결' 8강행 주인공은? 포르투갈 vs 슬로베니아 - 2024년 7월 2일

경기 일정: 7 2(오전 4 (한국 시각) / 프랑크푸르트 아레나

중계 정보: tvN, tvN 스포츠, TVING

고수스포츠 승부 예측포르투갈 

포르투갈과 슬로베니아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 2024 8강으로 가는 길목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1. 조별리그 3경기 5득점날카로운 공격력의 포르투갈

포르투갈은 유로 2024에서 조별리그 F조를 2승 1패로 마무리하며 16강에 진출했다. 이미 두 경기에서 승리해 16강을 일찍이 확정한 포르투갈은 3차전에서 로테이션을 가동해 체력 안배에 성공했으나, 조지아에 0-2로 굴욕적인 패배를 당했다.

포르투갈은 ‘신구 조화’가 돋보이는 팀이다. 곤살로 이나시우와 안토니오 실바 같은 젊은 선수들이 경험을 쌓는 한편, 호날두, 페페, 브루노 페르난데스 같은 베테랑들이 팀을 이끌고 있다. 조지아전에서는 득점에 실패했지만, 앞선 두 경기에서 5골을 터뜨리며 강한 공격력을 과시했다.

그러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부진은 이어지고 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이번 대회에서 유로 최다 출전 기록을 세웠으나, 도움 1개만 기록하고 골맛을 보지 못하고 있다. 특히 조지아전에서는 66분 만에 교체되며 아쉬움을 남겼다. 조별리그에서 아쉬움을 보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토너먼트 무대에서 매서운 발끝을 자랑하며 다음 라운드 진출을 이끌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집중된다.

View post on Instagram
 

2. 조별리그 3경기 2실점견고한 수비벽의 슬로베니아

슬로베니아는 조별리그 3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3점으로 C조 3위에 올랐다. 조 배정에 행운이 따랐던 슬로베니아는 승점 4점의 우즈베키스탄을 제치고 극적으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최근 9경기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는 슬로베니아는 우승 후보로 거론되는 잉글랜드와의 경기에서 25-75의 점유율 열세에도 불구하고도 끝까지 실점을 허용하지 않고 무승부를 이끄는 등 강력한 수비력을 보여주었다. 티미 엘슈닉의 수비적인 능력이 돋보였는데, 경기 내내 활발한 움직임과 볼 경합, 리커버리 능력을 발휘해 무승부를 이끌었다.

수비에서 강점을 보이고있는 슬로베니아지만, 득점력 부재는 여전히 큰 과제로 남아 있다. 슬로베니아는 조별리그에서 단 2골만 기록했으며, 덴마크전에서 득점한 에릭 얀자가 경고 누적으로 결장하게 되어 전력에 손실이 생겼다. 벤자민 세슈코가 조별 경기에서 단 한 골도 기록하지 못한 상황에서 16강전 그의 활약이 더욱 중요해질 전망이다.

3. 포르투갈의 승리 기대

전력상 포르투갈이 우위지만, 지난 3월에 열린 평가전에서 슬로베니아가 2-0으로 승리하는 이변을 일으켰을 정도로 결코 만만히 볼 수 없는 상대다. 팽팽한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며, 포르투갈이 슬로베니아를 힘겹게 꺾고 8강 무대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