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프리뷰] UCL에서 희비가 엇갈린 유벤투스와 인터 밀란, 오는 세리에A 경기 결과는?

ㅋ오는 11월 31일(월) 오전 4시 45분(한국 시각)에 유벤투스 FC(이하 유벤투스)와 FC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이하 인터 밀란)의 13라운드 경기가 열린다. 경기는 유벤투스의 홈 구장인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유벤투스의 씁쓸한 UEL행, 세리에 A 리그에서 재기를 노리다

유벤투스가 지난 UCL 마지막 조별리그 경기에서 파리 생제르맹 FC(이하 PSG)에게 1-2 패배하며 최종 H조 3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유벤투스는 9년만에 UEL로 강등당하는 굴욕을 당하게 됐다.

하지만 세리에 A리그에서는 재기의 희망이 보이고 있다. 최근 3경기 연속으로 승리를 하며 리그 초반 부진했던 성적을 만회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그들은 현재까지 기록한 6승 중 4승을 모두 홈에서 거두며 홈경기일 때 강한 면모를 보여줬다.

유벤투스는 오는 경기에서 부상으로 공백기를 가졌던 블라호비치와 브레메르, 디마리아가 복귀하며 더욱 향상된 경기력을 보여줄 전망이다.

현재 유벤투스는 6승 4무 2패 22승점으로 8위이다.

인터 밀란이 지난 삼프도리아전에서 3-0으로 대승을 거뒀다인터 밀란이 지난 삼프도리아전에서 3-0으로 대승을 거뒀다Marco Luzzani

UCL 16강 진출이 확정된 인터 밀란, 우리는 그 이상을 원한다

인터 밀란은 지난 UCL 조별리그에서 10승점의 성적으로 C조에서 2위를 기록하며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이와 더불어 그들은 세리에 A 리그에서도 4경기 연속으로 승리를 하고, 지난 삼프도리아전과 피오렌티나전에서 다양한 선수들이 총 합 7골 득점에 성공하며 강력한 화력과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다. 

인터 밀란은 오는 경기에서 3-5-2 포메이션으로 공수 밸런스가 조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상대팀을 압박하고, 후방에서 공격을 잘 하는 그들의 강점을 이용하여 경기를 운영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장을 누비고 있는 루카쿠와 라우타로가 리그 상위권으로 도약하기 위해 오는 경기에 선발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인터 밀란은 지금까지 8승 0무 4패 24승점의 성적으로 세리에 A 리그 6위에 위치하고 있다.두 팀 모두 UCL 경기를 치르고 만나는 경기이기 때문에 쉽게 승패를 예상하기 어려울 전망이다. 하지만 인터 밀란은 유벤투스와 지난 시즌 마지막 맞대결에서 1-0의 성적으로 승리를 거머줬고, 최근 경기의 흐름도 상승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접전 끝에 유벤투스를 이길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