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프리뷰] 황인범의 페예노르트, 상승세의 벤피카 막을 수 있나?...벤피카 vs 페예노르트 - 2024년 10월 24일

background-image

이스타디우 다 루스

UEFA 챔피언스리그

team-logo
WWDWWW
벤피카
10.24.04:00
team-logo
DDWLWW
페예노르트
background-image

GOSU 베팅 픽

경기 결과베스트 베팅

벤피카

베팅 인사이트

  • 벤피카는 지난 네 경기에서 3승을 거두는 동안 무실점을 기록했다.
  • 벤피카의 케렘 아크튀르크올루는 이번 시즌 두 번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전부 골을 넣었다.
  • 벤피카는 이번 시즌 챔스에서 츠르베나 즈베즈다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전부 꺾었다.

한국 시각 10월 24일 새벽 4시, 포르투갈 리스본에 위치한 에스타디우 다 루즈에서 벤피카와 페예노르트의 2024-25 UEFA 챔피언스리그 매치데이 3경기가 펼쳐진다.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벤피카 승

1. 챔스 2연승으로 상승세 중인 벤피카

벤피카는 이번 챔피언스리그 첫 두 경기에서 2연승을 거두며 현재 도르트문트와 브레스트에 이어 3위에 올라있다. 1차전에서는 츠르베나 즈베즈다를 꺾은 후 10월 3일 펼친 2차전에서는 강적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홈으로 불러들여 4-0으로 승리했다. 이날 벤피카는 엄청난 경기력을 보여주며 상대를 압도했다. 벤피카는 무려 19개의 슈팅과 10개의 유효 슈팅을 가져가며 화끈한 공격력을 자랑했으며, 수비에서도 상대를 슈팅 단 네 개로 막으며 클린시트를 거뒀다. 

현재 상승세를 타고 있는 벤피카는 이번 홈 경기에서도 승리를 바라고 있다. 일단 공격에서 너무 잘 풀리고 있다. 챔피언스리그 최근 네 경기에서 벤피카는 전부 2골 이상을 기록했는데, 이는 지난 1966년 유러피언 컵에서 다섯 경기 연속 2득점 이상을 거둔 이후 최초다.

벤피카는 페예노르트와 예전 유러피언 컵 시절 네 번의 맞대결을 펼친 적 있으며, 당시 홈에서 치른 두 경기에서 전부 다득점으로 승리했다(1963년 3-1 승리, 1972년 5-1 승리). 더불어 벤피카는 챔피언스리그에서 네덜란드 클럽과 총 여섯 번 맞대결을 펼치는 동안 단 한번 밖에 패하지 않았다(2승 3무 1패). 

케렘 아크튀르크올루케렘 아크튀르크올루Gualter Fatia

브루노 라지 체제하에 벤피카는 올 시즌 정석적이며 공격을 앞세운 4-3-3을 가동하고 있으며, 양쪽 측면 공격수인 케렘 아크튀르크올루와 앙헬 디 마리아의 경기력이 매우 위협적이다. 올 시즌 아크튀르크올루는 리그에서만 2골 2도움을 기록하고 있으며,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첫 두 경기에서도 전부 골망을 흔들었다.

2. 챔스 연승에 도전하는 황인범의 페예노르트

페예노르트는 이번 챔피언스리그 첫 두 경기에서 1승 1패를 기록하며 현재 중위권에 포진하고 있다. 매치데이 1라운드에서는 독일 챔피언 레버쿠젠에 4-0으로 무너졌지만, 10월 3일 지로나와 치른 원정 경기에서는 3-2로 승리하며 감격적인 승리를 차지했다. 당시 페예노르트는 원정에서 수세적인 경기를 펼칠 수밖에 없었지만, 상대로부터 두 개의 자책골을 유도하면서 결국 불리한 상황에서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냈다. 

페예노르트는 전통적인 네덜란드의 강호로 군림하고 있지만, 최근 유럽 클럽 대항전에서는 이렇다 할 성적을 거두지 못했다. 페예노르트가 챔피언스리그에서 연승을 거둔 마지막 시기는 지난 2000-01시즌이다. 그럼에도 이번 경기에 희망을 걸 수 있는 부분은 최근 모든 대회를 통틀어 다섯 경기에서 4승 1무를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기 때문이다.

페예노르트에서 가장 인상적인 선수는 올 시즌 팀에 새롭게 합류한 중앙 미드필더 황인범이다. 이미 지난 시즌 츠르베나 즈베즈다에서 챔피언스리그 무대를 밟은 황인범은 이번 시즌에도 리그와 챔스에서 팀의 핵심적인 공수 연결고리 역할을 맡고 있다. 황인범은 중원에서 쿠엔틴 팀버와 함께 합을 맞추며 번갈아 박스 타격을 하기도 하고 3선에 머물며 패스 줄기의 중심을 담당하기도 한다. 

3. 홈팀 벤파카가 유리한 경기

올 시즌 챔스와 리그에서 강력한 득점력을 발휘하고 있는 벤피카가 유리하게 경기를 주도할 공산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