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리그 뉴스] 몬차와 맞붙을 '팀 코보 올스타' 확정...한국도로공사, 베트남 국제대회 출전

undefined

Hyewon Kim

최종수정 2024.08.24.11:21기사입력 2024.08.24.11:21

1. 베테랑 신영석부터 에이스 허수봉까지...몬차에 맞설 팀 코보 올스타 확정

이탈리아 명문 구단 베로 발리 몬차(Vero Volley Monza)와 맞설 팀 코보 올스타 명단이 확정됐다.

2024 한국·이탈리아 남자배구 글로벌 슈퍼매치를 주관·주최하는 KBS N은 23일 팀코보 올스타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김상우 삼성화재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팀 코보 올스타에는 총 15명의 선수가 승선했다. 세터는 한태준, 노재욱, 리베로에는 정민수, 박경민이 뽑혔다. 아웃사이드 히터 포지션에는 임성진, 정지석, 정한용, 전광인, 김지한이 이름을 올렸다. 허수봉, 임동혁, 신호진은 아포짓 스파이커로 선정됐고, 김규민, 김준우, 신영석은 미들블로커로 뽑혔다.

베로 발리 몬차도 슈퍼리그에 참여하는 선수 명단을 확정했다. 2023/24 세리에A1 준우승을 이끈 마시모 에켈리 감독이 이끄는 몬차는 이탈리아 레전드 아웃사이드 히터 오스마니 후안토레나, 브라질 국가대표 세터 페르난두 크렐링, 캐나다 국가대표 아포짓 스파이커로 활약 중인 아투어 슈왈츠, 2024 파리올림픽 베스트 미들블로커로 선정된 테일러 에이브릴 등 세계적 선수들을 대거 방한 명단에 포함했다. 

이 외에도 필리포 만치니(S), 마테오 피키오, 마르코 가지니(이하 Li), 에릭 뢰어스, 루카 마르틸라(OH), 이브라힘 라와니(OP), 레안드로 모스카, 토마스 베레타, 가브리엘레 디 마르티노(MB)가 이름을 올렸다. 

한편, 2024 한국·이탈리아 남자배구 글로벌 슈퍼매치는 오는 9월 7일부터 8일 양일간 진행된다. 먼저 오는 7일 지난 시즌 우승팀 대한항공과 몬차의 맞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며, 이튿날인 8일 팀 코보 올스타와 몬차가 친선전을 가질 예정이다.

View post on Instagram
 

2. 삼성화재, 마테이 콕과 결별...새 외인은 그로즈다노프

삼성화재가 외국인 선수 마테이 콕의 방출을 발표했다.

삼성화재는 23일 "기존 외국인 선수 마테이를 대신, 불가리아 출신의 새 외국인 선수 블라니미르 그로즈다노프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그로즈다노프는 지난 13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해 바로 선수단에 합류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마테이 콕 선수의 메디컬 테스트 결과, 전 시즌 부상을 당했던 좌측 발목은 이상이 없으나, 우측 무릎의 상태가 좋지 않아 재활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10월부터 시작하는 정규리그 경기를 준비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외국인 선수 교체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지난 시즌 V-리그 무대를 밟은 마테이는 669득점, 공격 성공률 51.17%를 달성하며 우리카드의 돌풍을 이끌었다. 하지만 지난 2월 훈련 중 전치 10주의 발목 부상을 입으면서 시즌을 마무리하지 못한 채 팀을 떠났다. 마테이는 2024/25 외국인 선수 트라이아웃에서 삼성화재의 선택을 받았지만, 부상에 또다시 발목 잡히며 한 경기도 치르지 못한 채 한국을 떠나게 됐다.

마테이의 대체 선수로 합류한 그로즈다노프는 아웃사이드 히터로 2012년 불가리아 리그에서 프로 선수로 데뷔했다. 2021/22 시즌 튀르키예 리그에서 공격 10위, 득점 9위를 기록했으며, 지난 시즌 불가리아 리그에서 공격 4위, 베스트7에 선정됐다.

View post on Instagram
 

3. 한국도로공사, 베트남 국제대회 VTV컵 출전

여자프로배구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배구단(이하 도로공사)이 국제대회에 도전장을 내민다.

도로공사는 오는 24일부터 베트남 닌빈에서 열리는 베트남텔리비전(VTV) 컵대회에 출전한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VTV컵에는 도로공사를 포함해 베트남, 필리핀, 카자흐스탄, 대만, 일본, 중국, 러시아 등 총 8개국이 참가한다. 개최국인 베트남은 국가대표팀이 참가하지만, 한국도로공사를 포함한 나머지 국가는 클럽팀이 대회에 참가한다.  

도로공사는 베트남 국가대표팀, 누 레이디불독스(필리핀), 캬니시(카자흐스탄) 등과 함께 A조에 편성됐다. B조에는 킹 웨일(대만), 아난마레(일본), 허난(중국), 코라벨크(러시아)가 속해 있다. 8개 팀은 조별 예선을 치른 후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팀을 가린다.

도로공사는 오는 24일 누 레이디 불독스와의 조별 예선 첫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