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8월 31일 새벽 2시15분(한국시간 기준)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파울라 바도사 vs 엘레나-가브리엘라 루세 - 바도사 2-0 승 (1.83)
엠마 나바로 vs 마르타 코스튜크 - 나바로 -2.5 게임 핸디캡 (1.85)
오는 8월 31일 새벽 2시 15분 (한국시간 기준) 미국 뉴욕 빌리진 킹 내셔널 테니스 센터에서 2024 US 오픈 대회 여자단식 3라운드 경기가 열린다. 본 대회 주요 경기는 tvN Sports에서 중계된다.
뉴욕의 기온 상승으로 US 오픈은 힘든 출발을 보였지만, 3라운드 경기를 앞두고 기온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회 5일 차에 접어드는 가운데 여러 빅네임 선수들이 어려운 도전에 직면하면서 더욱 대회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디펜딩 챔피언’ 코코 고프도 엘리나 스비톨리나를 상대로 힘든 시험에 직면할 것으로 보인다.
엘레나-가브리엘라 루세 vs 파울라 바도사
예선 통과자 엘레나-가브리엘라 루세는 2라운드에서 윔블던 챔피언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를 꺾는 이변을 일으켰지만, 3라운드에서 스페인의 파울라 바도사의 벽을 넘기란 어려워 보인다. 바도사는 루세를 상대로 무실세트 승리를 거둘 가능성이 높다.
루세가 크레이치코바를 상대로 인상적인 경기를 펼쳤지만, 전 세계 2위 바도사는 최고의 컨디션을 되찾아가고 있다. 바도사는 이달 초 시티 오픈 타이틀을 획득했고 신시내티에서는 준결승에 진출했다. 최근 7경기 중 6경기가 스트레이트 세트 승리로 끝났다.
엠마 나바로 vs 마르타 코스튜크
뉴욕 출신 엠마 나바로는 이번 US 오픈에서 처음으로 3라운드에 진출했다. 나바로는 3라운드에서 마르타 코스튜크를 상대로 2.5 게임 핸디캡을 커버하며 16강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나바로는 US 오픈 첫 두 경기에서 안나 블린코바와 아란차 루스를 압도했다. 코스튜크와는 이번 달 초 캐나다 마스터스 16강에서 만나 7-5 7-5로 승리를 거뒀다.
우크라이나의 코스튜크는 2라운드에서 해리엇 다트를 상대로 무난한 승리를 거뒀지만, 나바로를 꺾고 4라운드 진출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