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월 11일~ 17일 카타르 도하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이가 시비옹테크 우승 (3.5)
2월 11일부터 17일까지 카타르 도하에서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카타르 토털에너지오픈이 열린다.
‘디펜딩 챔피언’ 이가 시비옹테크가 이번 카타르 오픈의 우승후보로 꼽히는 가운데, 3.5의 우승 배당률이 책정됐다.
시즌 첫 WTA 1000 토너먼트 대회인 카타르 오픈이 지난 일요일 카타르 도하에서 시작된 가운데, 시비옹테크는 3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모든 것을 쏟아 부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호주 오픈에서 린다 노스코바에게 충격적인 3회전 패배를 당한 시비옹테크는 여전히 세계 랭킹 1위지만, 아리나 사발렌카, 엘레나 리바키나, 코코 고프가 모두 그녀의 독주를 위협하고 있고, WTA 투어 포인트 격차가 좁혀지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지난 두 시즌 동안 단 한 번도 호주오픈 4강을 넘지 못한 시비옹테크는 이번 호주오픈에서도 결코 편안해 보이지 않았다.
지난 카타르 오픈 2년 동안 어려운 상대들을 만났던 22세의 시비옹테크는 이번 우승을 통해 호주오픈의 실망감을 떨쳐버릴 것으로 보인다.
2022년 시비옹테크은 빅토리야 고루빅, 다리아 카사트키나, 아리나 사발렌카, 마리아 사카리, 아넷 콘타베이트를 꺾고 정상에 올랐다. 작년에는 다니엘 콜린스, 베로니카 쿠더메토바, 제시카 페굴라를 만나 단 5게임을 내주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코코 고프, 리바키나, 호주 오픈 준우승자 정친원이 가장 큰 경쟁 상대로 꼽히지만, 시비옹테크는 온스 자베르와 마리아 사카리와 함께 대진표 상위에 위치했다.
‘천적’ 옐레나 오스타펜코를 8강에서 만날 가능성이 높으며, 나오미 오사카가 전성기 컨디션을 찾는다면 복병일 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시비옹테크의 이번 대회 대진은 대회 결승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