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2월 15일 한국시간 기준 오후 9시 30분 카타르 도하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나오미 오사카 vs 카롤리나 플리스코바 – 플리스코바 승(2.00)
다니엘 콜린스 vs 아나스타시야 파블류첸코바– 콜린스 승 (1.72)
목요일에는 WTA 카타르 레이디스 오픈 4강 진출자와 탈락자를 가리는 8강 첫째 날 경기가 시작되며, 카롤리나 플리스코바와 다니엘 콜린스가 선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카롤리나 플리스코바와 다니엘 콜린스가 선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나오미 오사카 vs 카롤리나 플리스코바
체코의 카롤리나 플리스코바는 그랜드슬램 4회 우승자인 나오미 오사카를 상대로 힘든 경기를 앞두고 있다. 오사카는 출산 이후 자신이 최고 기량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복귀 후 경기력은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오사카는 이번 대회에서 캐롤라인 가르시아와 페트라 마르티치를 꺾고 레시아 추렌코의 기권승으로 8강에 올랐지만, 현재 컨디션이 좋아보이는 플리스코바와의 만남에서 힘든 경기를 치를 가능성이 높다.
플리스코바는 지난 7일 동안 두 대륙에서 7경기를 치르며 지친 기색이 역력해보인다. 하지만 지난 일요일에 로마니아에서 열린 위너스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한 플리스코바는 오사카와의 지난 네 차례 맞대결에서 3승 1패의 성적을 거뒀다.
다니엘 콜린스 vs 아나스타시야 파블류첸코바
한편, 이번 시즌 은퇴 의사를 밝힌 미국의 다니엘 콜린스는 이번 카타르 오픈에서 예선전부터 5연승을 기록하며 선전을 이어나가고 있다.
콜린스는 직전 네 경기에서 단 한 세트도 내주지 않으며 마리 부즈코바, 베로니카 쿠데르메토바와 같은 강자들을 꺾었다.
상대 전적에서는 콜린스가 파블류첸코바를 상대로 3전 전승을 거둬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다. 2019 호주 오픈 예선에서 2-6 7-5 6-1로 파블류첸코바를 꺾었던 콜린스는 작년 신시내티 대회에서 6-3 6-1의 승리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