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스포츠 승부예측
그리고르 드미트로프 vs 앤디 머레이 – 머레이 승 (2.1)
휴베르트 후르카츠 vs 잭 드레이퍼 – 후르카츠 승 (1.57)
마이클 모 vs 존 이스너 – 모 승 (2.03)
올 시즌 마지막 그랜드슬램 대회인 US오픈 대회의 네 번째 날 경기가 9월 1일 (이하 한국시간) 미국 뉴욕의 빌리 진 킹 국립 테니스 센터에서 열린다. 본 대회 주요 경기는 SPOTV, SPOTV NOW, SPOTV ON에서 생중계된다.
대회 4일차, 영국의 캐머런 노리를 비롯해 앤디 머레이와 댄 에반스, 잭 드레이퍼가 경기에 나선다. 전 그랜드슬램 챔피언 머레이는 전 세계 랭킹 3위 그리고르 디미트로프를 상대로 다음 라운드 티켓 획득에 도전하며, 17번 시드의 휴베르트 후르카츠는 드레이퍼와 맞대결을 펼친다.
그리고르 드미트로프 vs 앤디 머레이 – 9월 1일 오전 1시 경기예정
2012년 US오픈 챔피언 앤디 머레이는 메이저 대회 타이틀을 놓고 경쟁했던 때의 최고의 기량은 아니지만, 다시 한번 주가를 올리며 디미트로프를 꺾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36세의 머레이는 지난 6월 서비톤 트로피와 노팅엄 챌린저 대회에서 연달아 우승을 차지하며 자신의 건재함을 알렸다. 이어 윔블던 대회 2라운드에서 세계 랭킹 7위 스테파노스 치치파스를 만나 5세트 승부 끝에 패했다.
이후 퀸스클럽 챔피언십 1라운드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지만, 시티 오픈에서 브랜든 나카시마를 무실세트를 꺾고 2라운드에서 테일러 프리츠와 3세트 승부까지 몰아붙였다. 토론토 오픈에서는 로렌초 소네고와 맥스 퍼셀을 연달아 무너뜨리며 3라운드에 진출에 성공했다.
머레이는 이번 US오픈 개막전에서 코렌틴 무테를 상대로 무실세트 승리를 거뒀다. 2라운드 상대는 그리고르 디미트로프로 이달 초 워싱턴 시티 오픈 준결승에서 자국 출신의 브릿 에반스에 6-3 7-6으로 패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한편, 불가리아의 디미트로프는 개막전에서 슬로바키아의 알렉스 몰칸에게 2세트를 먼저 내줬지만 이후 3세트를 연달아 따내 역전승에 성공했다. 그는 지난 US오픈 대회에서 3년 연속으로 2라운드에서 모두 패했다.
휴베르트 후르카츠 vs 잭 드레이퍼 – 9월 1일 오전 0시 경기예정
한편, 영국의 다른 테니스 선수인 잭 드레이퍼는 세계 랭킹 17위 휴베르트 후르카츠를 만나 어려운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유망주인 드레이퍼는 강서브가 무기이지만, 아직 초기 발전 단계에 머물러있고 부상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스물한 살의 드레이퍼는 부상으로 인해 지난 6, 7월 모두 결장이 불가피했다. 복귀 이후 6차례 경기에 나섰지만 마지막 경기인 윈스턴-세일럼 2라운드에서 탈론 그릭스푸어에 1세트를 내주고 기권 패했다.
한편, 후르카츠는 이번 대회 개막전에서 스위스의 마크-안드레아 휴슬러에게 2세트를 내주고 역전승을 거뒀다.
직전 대회인 신시내티 마스터스에서는 보르나 초리치와 스테파노스 치치파스, 알렉세이 포피린을 꺾고 준결승 진출에 성공하며, 준우승자 카를로스 알카라스와 3세트 승부 끝에 패했다.
후르카츠가 기세를 이어 이번 경기에서 드레이퍼에 승리를 거둘 전망이다.
마이클 모 vs 존 이스너 – 9월 1일 오전 0시 경기예정
홈그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펼치는 두 미국인의 경기에서는 최근 선전하고 있는 마이클 모에 기대를 가져봐야 할 것이다.
지난 윔블던 대회에서 펠릭스 오제-알리아심을 무너뜨린 모는 시티 오픈 2라운드에서 후르카츠를 3세트 승부 끝에 제쳤고, 이번 대회 개막전에서 세계 랭킹 11위 카렌 하차노프를 6-2 6-4 6-2로 가볍게 따돌렸다.
38세의 존 이스너는 서브가 강점이지만 기동성이 부족해, 모가 이번 경기에서 이스너를 상대로 우세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