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계 일정
9월 5일 아침 8시부터 스포티비(SPOTV)와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한다.
고수 스포츠가 추천하는 최고의 베팅 옵션
- 다닐 메드베데프, 닉 키리오스에 승(2.6, 베트365)
- 루드밀라 삼소노바, 아일라 톰리아노비치에 승(-2.5핸디캡 1.67, 힐스)
- 베로니카 쿠데르메토바, 온스 자베르에 승(2, 베팅 사이트 전반)
경기 미리보기
일요일부터 펼쳐지는 US오픈의 남녀단식 16강 경기에서 메드베데프와 온스 자베르 등 우승을 노리는 쟁쟁한 선수들이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한다.
세계랭킹 1위 메드베데프는 호주의 닉 키리오스와 대결하며, 알레한드로 다비도비치 포키나는 마테오 베레티니와 맞붙는다.
여자 단식에서는 세레나 윌리엄스를 격파한 아일라 톰리아노비치가 루드밀라 삼소노바를 상대하며, 코코 가우프와 온스 자베르 등도 우승을 위한 치열한 몸싸움을 벌인다.
다닐 메드베데프 VS 닉 키리오스
지난해 US오픈 챔피언인 메드베데프가 이번 대회에서 타이틀 방어에 성공한다면, 로저 페더러가 2004년부터 2008년까지 5연패를 달성한 이후 처음으로 남자 단식 2연패에 성공하는 셈이 된다.
메드베데프는 하드코트 스페셜리스트답게 하드코트에서 치러지는 이번 대회에서 스테판 코즐로프, 아서 린더크네쉬, 우 이빙을 모두 연달아 스트레이트로 격파했다.
‘코트의 악동’ 닉 키리오스는 올해 8월 씨티오픈에서 우승하며 올초 윔블던에서의 결승 진출이 운이 아니었음을 증명한 바 있으나, 이번 4회전에서는 메드베데프의 우승을 위한 제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두 선수의 상대 전적은 키리오스가 3승 1패로 앞서 있다. 2019년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키리오스가 모두 이겼고, 올해 1월 호주오픈에서는 메드베데프가 이겼다.
이번 맞대결에서는 메드베데프가 키리오스에게 한 세트를 내주고 근소한 차이로 승리할 것으로 점쳐진다.
루드밀라 삼소노바 VS 아일라 톰리아노비치
아일라 톰리아노비치는 금요일 세레나 윌리엄스와의 3회전에서 접전 끝에 승리했다. 그러나 루드밀라 삼소노바와의 다음 경기에서는 윌리엄스와의 경기에서 체력적으로 무리한 톰리아노비치에게 상대적으로 불리한 매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소노바는 8월 WTA 클리블랜드오픈에서 5경기 모두 스트레이트 세트로 승리하며 우승했고, 씨티오픈에서는 모든 경기를 통틀어 단 두 세트만을 내주며 정상에 올랐다.
이번 대회 1, 2, 3차전에서 각각 12-6, 13-9, 12-4의 점수차를 내며 이겼음을 감안한다면, 삼소노바와의 4차전에서도 -2.5의 핸디캡으로 삼소노바가 승리할 것이 확실시된다.
베로니카 쿠데르메토바 VS 온스 자베르
온스 자베르는 올해 초 윔블던대회 결승에 진출, 아랍 출신선수로는 남녀 통틀어 최초로 그랜드슬램 대회 결승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이번 대회에서도 생애 처음으로 US오픈 4회전에 진출했으나, 하드코트에서의 경험은 아직 부족하다는 평이다.
베로니카 쿠데르메토바도 US오픈은 아직 낯설다. 쿠데르메토바에게도 이번 US오픈 4회전 진출은 지금까지 출전 기록 중 가장 높은 US오픈 성적이다. 그러나 쿠데르메토바는 3회전에서 경기 시작 단 46분만에 6-2 6-0으로 달마 갈피를 격파하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갈피와의 경기에서 첫 번째 서브 포인트 100%를 기록하며 최상의 컨디션을 선보인 쿠데르메토바는 이번 경기에서 자베르를 꺾고 8강까지 넘볼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