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뉴스] 유나이티드 컵 대회 3일차 예측 및 테니스 베팅 팁

undefined

Celine Im

최종수정 2022.12.31.18:29기사입력 2022.12.31.18:29

오는 12월 31일 (토) 유나이티드 컵 대회 3일차 조별리그 경기가 호주 시드니, 퍼스, 브리즈번에서 펼쳐진다. 본 대회의 일부 경기는 tvN Sports에서 생중계된다. 대회 3일차 주요 매치업에 대해 살펴보자.

1. 시드니 켄 로즈웰 아레나

C조 오전 8(한국시간 기준독일 vs 체코

-남자단식: 알렉산더 즈브레브 vs 지리 레헤카 – 즈브레브 승

-여자단식: 줄 니에메이어 vs 마리 부즈코바 – 부즈코바 승

경기 프리뷰 – 알렉산더 즈브레브(독일) vs 지리 레헤카(체코)

지난 시즌 호주 오픈 4라운드에서 마감을 거둔 즈베레프는 다소 힘든 시즌 시작을 보내는 듯했지만, 마이애미 오픈 8강 진출에 성공하며 반등에 성공했다. 이어 몬테카를로 오픈과 로마 오픈 준결승에 진출했고, 마드리드 오픈 결승전에 올랐지만 카를로스 알카라스에 패하며 준우승에 그쳤다. 이어 프랑스 오픈 4강에 올라 라파엘 나달과 결승전 티켓을 놓고 겨뤘지만 발목 부상으로 기권 패했다. 

지난 12월 부상에서 복귀한 즈베레프는 사우디 디리야컵에서 도미니크 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신고식을 치렀다. 세계 테니스 리그에서는 팀 호크스 소속으로 단식에서 노박 조코비치와 안드레아스 세피를 상대로 승리를 거둬 팀의 결승 진출에 기여했다.

체코의 레헤카는 테일러 프리츠(미국)를 상대로 유나이티드 컵 첫 경기 신고식을 치렀다. 1세트에서 0-3으로 뒤지던 상황에서 레헤카가 프리츠의 브레이크를 가져왔지만 6-3으로 첫 세트를 내줬다. 이어진 2세트에서 마지막 세 게임을 연속으로 내주면서 6-4로 패했다. 

부상 공백에서 복귀한 즈베레프는 6개월 만에 처음으로 공식 경기에 참여한다. 그의 그라운드 스트로크는 이상이 없어 보이지만 서브는 여전히 부담스러운듯한 즈베레프다. 하지만 구력과 기본 실력으로 레헤카를 상대로 무난히 승리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D조 오후 1시 30분이후(한국시간 기준스페인 vs 영국

-남자단식: 라파엘 나달 vs 캐머런 노리 – 나달 승

-여자단식: 누리아 파리아즈-디아즈 vs 케이티 스완 – 스완 승

경기 프리뷰 – 라파엘 나달(스페인) vs 캐머런 노리(영국)

나달은 호주오픈을 포함해 3연패를 달성하며 2022시즌을 화려하게 시작했다. 20연승을 달렸던 나달은 인디언 웰스 마스터스 결승전에서 부상의 여파로 테일러 프리츠에게 패하며 무패행진을 종료했다.

마드리드 오픈 복귀전에서 8강에 오른 나달은 이어 프랑스 오픈에서 22번째 그랜드 슬램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하지만 다시 한번 부상의 시련이 찾아왔다. 윔블던 준결승에 올랐지만 부상으로 기권했다. 나달은 잇다른 부상으로 비교적 부진한 하반기를 보냈다. 신시내티에서 단 한 경기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고, US오픈에서는 4라운드에서 마감했다. 지난 시즌 마지막 경기인 ATP 파이널스 조별리그에서 첫 두 경기를 모두 패했지만 마지막 캐스퍼 루드와의 경기에서 스트레이트 승으로 시즌을 마감했다.

영국의 캐머론 노리영국의 캐머론 노리DAVID GRAY

캐머런 노리는 호주의 알렉스 드 미노와의 유나이티드 컵 첫 경기에서 드 미노의 서 게임을 두 차례 브레이크에 성공하며 2-0으로 승리했다. 노리의 다음 상대는 상대 전적 4전 4패의 라파엘 나달이다. 둘의 마지막 경기는 지난 멕시코 오픈 결승전으로 나달이 6-4, 6-4로 승리했다. 이전 세 경기에서도 모두 나달이 무실세트로 승리를 거뒀다. 지난 시즌 비교적 부진한 성적을 거둔 나달을 상대로 설욕에 도전하는 노리다. 그러나 이번 경기에서도 라파엘 나달이 노리를 상대로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

2. 퍼스 RAC 아레나

A조 오전 8(한국시간 기준벨기에 vs 불가리아

-여자단식: 알리슨 반 우이트반크 vs 이자벨라 시니코바 – 반 우이트반크 승

-남자단식: 다비드 고팡 vs 그리고르 디미트로브 – 디미트로브 승

경기 프리뷰 – 다비드 고팡(벨기에) vs 그리고르 디미트로브(불가리아)

벨기에 다비드 고팡은 지난 시드니 클래식에서 8강에 오르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지만, 무릎 통증으로 앤디 머레이와의 8강에서 기권 패했다. 이후 클레이 코트에서 기량을 끌어올리며 모로코 그랑프리에서 개인 통산 6번째 우승을 거뒀다. 이후 프랑스 오픈 3라운드 진출에 성공했고, 윔블던 8강에 도달하며 그랜드 슬램에서 개인 커리어 하이 성적을 기록했다. 

고팡은 아스타나 오픈 개막전에서 세계 랭킹 1위 카를로스 알카라즈를 상대로 승리하는 이변을 연출했지만, 다음 라운드에서 패했다. 이어 앤트워프 오픈 8강 진출과 스위스 인도어 바젤 오픈에서 1라운드 패배로 시즌을 마감했다.

디미트로프는 유나이티드 컵 첫 조별 경기에서 세계 랭킹 4위의 스테파노스 치치파스(그리스)와 맞붙었다. 첫 세트에서 대등한 경기를 펼친 디미트로프는 치치파스의 서브 게임 브레이크에 성공하며 첫 세트를 가져왔다. 이어진 세트에서 치치파스에게 2-6으로 세트를 내줬고, 마지막 세트에서 두 차례 브레이크를 가져오며 리드했지만 결국 타이브레이크에서 6(4)-7으로 경기에 패했다. 

둘의 상대 전적은 디미트로프가 8승 2패로 우세하다. 치치파스를 상대로 대등한 경기력을 보인 디미트로프가 고팡을 상대로 다시 한번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

F조 오후 1시 30분이후(한국시간 기준크로아티아 vs 아르헨티나

-여자단식: 돈나 베키치 vs 마리아 칼 – 베키치 승

-남자단식: 보르나 코리치 vs 페르난도 세룬돌로 – 코리치 승

3. 브리즈번 팻 래프터 아레나

E조 오전 8(한국시간 기준브라질 vs 노르웨이

-여자단식: 베아트리스 하다드 마이아 vs 마를렌 헬고 – 마이아 승

-남자단식: 펠리프 멜리게니 알베스 vs 빅토르 두라소빅 – 알베스 승

B조 오후 1시 30분 이후(한국시간 기준폴란드 vs 카자흐스탄

-여자단식: 이가 시비옹테크 vs 율리아 푸틴세바 – 시비옹테크 승

-남자단식: 다니엘 미칼스키 vs 티모페이 스카토브 – 미칼스키 승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