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프리뷰] 롤렉스 파리 마스터스 미리보기

undefined

Sang Yun Lee

최종수정 2022.10.31.20:18기사입력 2022.10.31.20:18

추천 베팅 옵션

-펠릭스 오제 알리아심(21, 베트365·베트프레드·힐스)
-보르나 초리치 3회전 승리(9, 코랄)

현지시간 31일 프랑스 파리에선 남자프로테니스(ATP) 롤렉스 파리 마스터스가 본격 시작한다. 세르비아 출신의 노박 조코비치는 이번 대회에서 의심할 여지 없는 강자다. 베팅 업계에서도 그가 일곱 번째 우승을 거머쥘 거란 관측이 유력하다.

이번 대회는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마스터스 1000시리즈의 올해 마지막 대회로, 전 세계 강호들이 총출동한다. 부상으로 코트를 잠시 떠나 있는 알렉산더 즈베레프를 제외하곤 세계 랭킹 10위권 선수들이 다들 도전장을 냈다. 그러나 역시나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는 조코비치다.

조코비치는 준결승전에서 그의 전통적 라이벌 라파엘 나달과 마주할 가능성이 있다. 스페인 마요르카 출신 나달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롤랑가로스 무대에서 이미 한 번 우승한 전력이 있다. 

노박 조코비치노박 조코비치Amir Levy

그러나 당시 대회는 클레이 코트에서 펼쳐져고, 이번 대회의 무대인 하드 코트는 주로 조코비치가 강세를 보이는 코트 스타일이다. 게다가 나달은 이번 대회에서 우승해 본 적이 없다. 이번 대회에서 나달이 그 단계까지 이를 수 있다는 목소리가 높지 않은 이유다.

데니스 샤포발로프가 그의 3회전 상대가 될 가능성이 높은데, 샤포발로프는 최근 들어 상당히 좋은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 캐나다 출신인 샤프발로프는 앞서 이탈리아 오픈에서 나달과 맞대결을 펼쳤을 당시엔 그를 압도했다.

스테파노스 치치파스 역시 나달의 상대가 될 수 있는데, 일단 치치파스는 3회전에서 크로아티아의 보르나 초리치와의 대결할 전망이다.초리치는 치치파스와의 지난 세 차례 맞대결에서 이겼다. 가장 최근 거둔 승리는 지난주 비엔나 오픈에서였다. 그럼에도 배당률은 여전히 높은 편이라는 점에서 초리치 역시 좋은 베팅 옵션이다.

조코비치가 결승전에 당도하지 못한다면 상당히 당혹스러운 일이 될 것이다. 다만 나머지 베팅 옵션들도 여전히 가능성이 높다.

‘젊은피’ 카를로스 알카라즈는 이번 대회에서 1번 시드를 받았다. 그는 올 한 해 훌륭한 성적을 보여줬다. US 오픈에서의 우승으로 세계 최연소 랭킹 1위 자리에 오르기도 했다.

그러나 그는 며칠 전 스위스 바젤에서 펠릭스 오제알리아심에게 패한 바 있다. 캐나다 출신 오제알리아심은 알카라즈와의 맞대결 전적에서 3-0 완승을 거둔 상황일 뿐더러 피렌체 오픈부터 유러피언 오픈, 스위스 인도어스까지 3개 대회에서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오제알리아심이 이번 대회에서 알카라즈를 누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지만, 오제알리아심은 일단 32강전을 먼저 치러야 한다. 일단은 자신감으로 똘똘 뭉친 상태다.

오제알리아심은 8강전에서 2020년 챔피언 다닐 메드베데프와 마주할 가능성이 있다. 러시아 출신의 메드베데프는 오제알리아심과 맞대결을 펼친다면 인기 있는 승리 베팅 옵션이 될 전망이다. 메드베데프는 지난 30일 비엔나 오픈에서 막 우승한 바 있다. 

그가 ‘최후의 8인’이 될 것이라는 데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다만 매 라운드 승리 베팅에선 오제알리아심의 이름이 두드러진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