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간 오는 24일 오전 4시 캐나다 벤쿠버에서 2023년 레이버컵의 마지막 날인 대회 3일차 경기가 열린다. 본 대회는 tvN 스포츠와 티빙에서 생중계로 송출된다.
23일 팀 유럽의 카스페르 루드가 팀 월드의 토미 폴을 상대로 7-6<8-6>, 6-2로 승리를 거두며 팀 유럽의 첫 포인트를 따냈다.
하지만 팀 월드가 첫날 4전 전승에 이어 나머지 세 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따내며, 10-2로 여유롭게 우승까지 단 한 경기 승리만을 남겨두고 있다. 지난해 첫 번째 우승을 차지한 팀 월드의 연승 가능성이 유력한 상황이다.
휴베르트 후르카츠/안드레이 루블레프 vs 벤 쉘튼/프란시스 티아포 (복식)
대회 셋째 날 복식 경기로 시작해 팀 유럽의 휴베르트 후르카츠와 안드레이 루블레프가 팀 월드의 벤 쉘튼과 프란시스 티아포를 상대한다.
대회 1,2차 복식에 출전했던 선수들이 두 번째 복식 경기에 나선다. 팀 유럽의 루블레프와 아서 필스는 첫째 날 티아포와 토미 폴에게 패했고, 후르카츠와 몬피스는 둘째 날 쉘튼과 펠릭스 오제-알리아심에 패했다.
카스페르 루드 vs 테일러 프리츠
세계 랭킹 8위 테일러 프리츠가 세계 랭킹 9위 루블레프와 맞붙는다. 각 팀의 에이스 간의 대결이다. 프리츠는 루블레프를 상대로 6-2, 7-6(3) 승리를 거뒀고, 루드는 토미 폴을 7-6(6), 6-2, 6-2로 꺾고 유럽팀에서 유일하게 승리했다.
둘은 지난 ATP 파이널스에서 한차례 맞대결을 펼쳐 루드가 6-3, 4-6, 6-7(6)으로 승리했다.
하지만 루드는 올 시즌 하드코트에서 8승 9패의 성적을 거둬, 최상의 컨디션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반면, 프리츠는 최근 US오픈에서 8강에 오르며 하드 코트에서 강한 면모를 자랑했다. 또한, 팀 월드는 10-2로 크게 이끌고 있어 프리츠가 루드를 상대로 이번 경기에서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