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3월 9일 오전 4시(한국시간)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마테오 아르날디 vs 카를로스 알카라스 – 아르날디 +4.5 게임 핸디캡 (2.375)
케이티 볼리네츠 vs 온스 자베르 – 볼리넷 승(2.75)
오는 3월 9일 오전 4시(한국시간 기준)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안웰스의 인디안웰스 테니스 가든에서 2024 인디언웰스 BNP 파리바 오픈이 개최된다.
마테오 아르날디 vs 카를로스 알카라스
‘디펜딩 챔피언’ 카를로스 알카라스는 최근 부상과 경기력 부진으로 인해 마테오 아르날디와의 개막전에서 어려운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그랜드슬램 2회 챔피언이자 세계 2위인 알카라스는 지난 7월 윔블던 우승 이후 정상에 오르지 못했고, 지난 리우 오픈에서 발목 부상으로 이후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스무 살의 알카라스는 지난 3일 라스 베가스에서 열린 넷플릭스 슬램 시범 경기에서 복귀전을 치러, 라파엘 나달을 상대로 3-6 6-4 14-12로 승리했지만 이탈리아의 마테오 아르날디를 상대로 자신만의 경기를 펼쳐나갈지는 미지수다.
둘은 지난 US오픈에서 첫 맞대결을 펼쳐 알카라스가 6-3 6-3 6-4로 완벽하게 제압했다. 하지만 아르날디는 당황하지 않고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고 이후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23세의 아르날디는 2주 전 아카풀코에서 열린 멕시코 오픈 개막전에서 인디언 웰스의 영웅 테일러 프리츠를 이겼고, 2회전에서 미국의 벤 쉘튼을 3세트까지 밀어붙이는 데 성공했다.
케이티 볼리네츠 vs 온스 자베르
여자 단식에서는 미국의 케이티 볼리네츠가 세계 6위 온스 자베르를 꺾을 수 있는 언더독으로 주목받고 있다.
두 선수는 랭킹에서 125계단 차이가 나지만, 튀니지 출신의 자베르는 최근 1승 3패의 저조한 성적으로 세계 6위와는 거리가 먼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반면 세계 131위의 볼리네츠는 하위 랭킹을 기록하고 있지만 이번 시즌 훌륭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올 초 캔버라와 뭄바이에서 열린 챌린저 대회 준결승에 진출한 볼리네츠는 호주오픈 1회전에서 8강 진출자인 안나 칼린스카야와 3세트 승부를 펼쳤다.
볼리네츠는 이번 대회 개막전에서 신예 미라 안드레바를 7-5 7-5로 꺾었고, 자신감이 떨어진 자베르를 상대로 또 한 번 이변을 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