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프리뷰] ATP 1000 로마 오픈 대회 5월 10일 미리보기

undefined

Celine Im

최종수정 2023.05.10.11:33기사입력 2023.05.10.11:33

고수스포츠 베스트 베팅

이탈리아 오픈 홀거 루네 우승 (13.0)

마테오 아르날디 vs 디에고 슈왈츠먼 – 아르날디 승 (1.57)

앤디 머레이 vs 파비오 포니니 – 머리 2-0 승 (2.2)

2023년 ATP 1000 로마 오픈 대회가 5월 10일부터 21일까지 이탈리아 로마 포로 이탈리코 경기장에서 열린다. 본 대회 주요 경기는 SPOTV NOW와 SPOTV ON2에서 생중계된다.

남자 테니스의 떠오르는 스타 카를로스 알카라스는 지난 마드리드 오픈에 이어 정상에 오를 수 있을지 모두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알카라스는 단시간 동안 많은 성과를 이뤄냈지만, 이번 로마 오픈이 열리는 포로 이탈리코의 경기장은 비교적 빠른 표면이었던 마드리드 경기장과 달라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또한, 로마 오픈에서 6번 우승을 차지한 노박 조코비치는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한 명이다. 하지만 최근 팔꿈치 부상으로 대회 불참을 거듭해, 이번 대회에서 프랑스 오픈 출전 여부를 결정할 전망이다.

한편, 지난 시즌 프랑스 오픈 8강에 진출한 홀거 루네는 최근 탄탄한 폼과 느린 표면에서 선전을 펼쳐 이번 시즌 로마 오픈 대회 우승 후보로 베팅하는 것을 추천한다.

루네는 이번 봄 시즌 유럽 클레이 대회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는데, 몬테카를로 오픈 결승전 진출에 이어 뮌헨에서 열린 바바리안 인터내셔널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반면, 이번 대회에서 대진표 추첨 운은 상대적으로 운이 따르지 않았는데, 3라운드에서 앤디 머레이 또는 미오미르 케크마노비치를 만날 가능성이 크며, 4라운드에서 최근 컨디션이 좋지 않은 펠릭스 오제-알리아심이 유력하며 조코비치와 8강전에서 맞대결을 펼칠 수 있다.

루네는 지난 11월 파리 마스터스 대회에서 조코비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바 있어, 이번 로마오픈 타이틀 쟁탈전에서 다시 한번 이길 가능성이 크다.

마테오 아르날디마테오 아르날디Quality Sport Images

한편, 남자 단식 개막전에서는 이탈리아의 마테오 아르날디가 홈 관중들 앞에서 폼이 좋지 않은 아르헨티나의 디에고 슈왈츠먼을 상대로 승리에 베팅하는 것을 추천한다.

불과 12개월 전에는 아르날디의 경기력은 거론되지 않는 수준이었지만, 최근 몇 주 동안 12승 2패의 성적을 거두며 놀라운 성장세를 입증했다.

아르날디의 무서운 상승세와 달리, 다른 이탈리아 선수 파비오 포니니는 순위가 급락하며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포니니의 개막전 상대는 베테랑 앤디 머레이로 머레이의 승리를 예상한다.

포니니는 현재 세계 랭킹 100위권 밖에 위치했는데, 머레이가 전성기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지는 못하지만, 지난 엑상프로방스에서 열린 챌린저 투어에서 우승하며 기량을 유지하고 있다.

머레이가 초반 주도권을 잘 잡는다면 포니니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두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