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프리뷰] ATP 프랑스 오픈 대회 우승후보 미리보기

undefined

Celine Im

최종수정 2023.05.22.17:43기사입력 2023.05.22.17:43

대회명: 2023년 ATP 프랑스 오픈 (롤랑 가로스)

대회장소: 프랑스 파리 스타드 롤랑 가로스

대회일정: 2023년 5월 28일 일요일 - 2023년 6월 11일 일요일(현지시간 기준)

중계정보: tvN Sports 생중계

 

고수스포츠 우승확률 베스트 

카를로스 알카라스(2.25)

노박 조코비치 (3.20)

스테파노스 치치파스 (10.00)

홀거 룬 (15.00)

야닉 시너 (15.00) 

캐스퍼 루드 (19.00)

올 시즌 두 번째 그랜드 슬램 대회인 ATP 프랑스 오픈이 오는 5월 28일부터 6월 11일까지 프랑스 파리 스타드 롤랑 가로스 경기장에서 열린다. 라파엘 나달이 부상으로 불참을 선언한 가운데, 조코비치가 최근 부진을 이어가면서 이번 프랑스 오픈에서는 젊은 세대의 우승 경쟁이 예고되고 있다.

라파엘 나달

라파엘 나달은 지난 18일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프랑스 오픈 불참을 공식화했다. 올 초 호주오픈에서 엉덩이 부상으로 대회 불참을 거듭했던 나달은 프랑스 오픈을 복귀 무대로 삼기 위해 재활에 힘썼지만 더딘 회복세로 결국 대회 출전을 포기했다.

View post on Instagram
 

2005년 프랑스 오픈에 데뷔한 나달은 18년 동안 한 번도 빼놓지 않고 출전했으며, 이 중 14번이나 정상에 오른 ‘프랑스 오픈의 남자’이다. 지난해에도 정상에 오르며 클레이 코트에서 건재함을 자랑했다.

노박 조코비치

코로나 백신 미접종으로 지난 시즌 대회 불참을 거듭했던 세르비아의 조코비치는 올 초 호주오픈에서 정상에 올라 건재함을 알렸지만, 최근 부상과 더불어 그렇다 할 성적을 거두지 못하며 부진을 겪고 있다. 올해 36세의 조코비치는 직전 대회인 로마 오픈 8강에서 덴마크 출신 스무살의 홀거 루네에게 고배를 마셨다. 프랑스 오픈 전까지 몸 상태를 얼마나 끌어올리느냐가 관건일 것으로 보인다.

메이저 대회 22회 우승에 달하는 조코비치는 하드 코트에서 최상의 경기력을 자랑해 클레이 코트인 프랑스 오픈이 가장 취약한 그랜드 슬램 대회이다. 하지만 라이벌 나달의 불참으로 조코비치가 이번 대회 우승을 차지하는 경우 메이저 대회 23회 우승으로 라파엘 나달(22회)과 로저 페더러(20회)에 앞선 역대 1위를 달성할 수 있게 된다.

노박 조코비치노박 조코비치Alex Pantling

카를로스 알카라스

조코비치를 제치고 세계 1위 복귀를 앞두고 있는 알카라스는 이번 프랑스 오픈의 강력한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지난 5월 초 마드리드 오픈에서 정상에 오른 알카라스는 올해에만 4번의 투어 우승을 따내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가장 최근 출전한 로마 오픈에서 3회전에서 탈락했지만, 롤랑 가로스에 앞서 체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느린 클레이 코트에서 강한 알카라스는 지난해 US오픈에 이어 그랜드 슬램 타이틀을 추가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그 외 ATP 프랑스 오픈 출전 선수 

이번 로마 오픈 결승에 오른 덴마크 신성 홀거 루네 또한 우승할 수 있는 기량을 갖춘 선수로 꼽힌다. 루네는 최근 조코비치를 상대로 2연승을 거뒀다. 지난해 프랑스 오픈에서 나달에 패해 준우승에 그친 노르웨이의 캐스퍼 루드도 최근 클레이 코트에서 기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프랑스 오픈에서도 주목해 볼 만하다.

이번 시즌 호주 오픈 준우승자인 세계 랭킹 5위 스테파노스 치치파스도 다른 우승후보 중 한 명으로 꼽히고 있다. 

그 외 로마 오픈에서 생애 처음 클레이 코트 대회 정상에 오른 다닐 메드베데프와 몬테 카를로 마스터스 챔피언 안드레이 루블레프, 최근 상승세의 이탈리아 출신 로렌초 무세티, 도미니크 팀도 이번 롤랑 가로스에서 선전할 가능성이 높다.

 

.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