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A조 – 2024년 9월 12일 오후 10시(한국 시각) 이탈리아 볼로냐
B조 – 2024년 9월 12일 오후 11시(한국 시각) 스페인 발렌시아
C조 – 2024년 9월 12일 오후 12시(한국 시각) 중국 주하이
D조 – 2024년 9월 12일 오후 9시(한국 시각) 영국 맨체스터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네덜란드 승 vs 브라질, 호주 승 vs 체코
오는 9월 12일 오후 12시(한국 시각) 2024 데이비스 컵 조별리그 3일 차 경기가 열린다.
첫 경기는 중국 주하이에서 열린다. C조에서 독일이 슬로바키아를 3-0으로 꺾은 기세를 이어 칠레에 연승 도전에 나서며, D조에서는 영국 맨체스터에서 캐나다와 핀란드의 대결이 펼쳐진다.
한편,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A조 첫 경기에 나선 네덜란드는 벨기에를 상대로 패했으며, 볼로냐에서 브라질을 상대로 반등을 노린다. 스페인 발렌시아에서는 B조 호주와 체코의 대결로 진행된다.
A조 네덜란드 vs 브라질 – 2024년 9월 12일 오후 10시(한국 시각)
네덜란드는 화요일 벨기에와의 첫 경기에서 선전할 것으로 예측됐지만, 마지막 복식에서 역전패를 당했다. 이제 남은 두 경기에서 반드시 이겨야 하는 상황이다.
보틱 판 더 잔트쉴프가 단식에서 승리해 네덜란드에 1-0 리드를 안겼지만, 탈론 그릭스푸르가 지주 베르흐스에게 패했고, 판 더 잔트쉴프와 웨슬리 쿨호프가 복식에서 1세트 리드를 지키지 못하며 역전패했다.
하지만 네덜란드는 단 한 명의 톱 100 선수인 티아고 몬테이로만 보유한 브라질을 상대로 반등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클레이 전문가로 알려진 몬테이로는 지난 이탈리아의 경기에서 마테오 아르날도에 패했지만 5-7, 7-6(4), 6(5)-7로 선전했다.
브라질의 18세 2번 선수 주앙 폰세카도 마테오 베레티니를 상대로 분전했지만, 경험 부족이 약점이다. 2주 전 US 오픈에서 카를로스 알카라스를 꺾은 판 데 잔스쉴프를 상대로는 불리할 것으로 보인다.
브라질 복식조 라파엘 마토스와 마르셀로 멜로가 이탈리아에 승리를 거뒀지만, 네덜란드가 두 단식에서 2-0으로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B조 호주 vs 체코 – 2024년 9월 12일 오후 11시(한국 시각)
체코 토마스 마쉑이 스페인과의 첫 경기에서 카를로스 알카라스를 상대로 선전했지만, 마지막 세트 첫 게임 후 기권 패했다. 이번 호주와의 맞대결에서 마쉑의 결장 가능성은 체코 대표팀에 큰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야로슬라프 나브라틸 감독이 이끄는 체코는 호주와의 경기에서 야쿱 멘식을를 2번 단식 선수로 기용할 수 있지만, 최근 좋은 폼을 보이고 있는 조던 톰슨이나 타나시 코키나키스를 상대로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호주는 B조 첫 경기에서 주력 선수 알렉스 드 미노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프랑스를 꺾는 대이변을 일으켰다.
한편, 드 미노는 US 오픈 8강에서 잭 드레이퍼에게 패한 후 부상으로 고전 중이다.
마쉑이 불참하는 경우 이르지 레헤츠카와 맞붙을 것으로 보이는 알렉세이 포피린은 화요일 위고 엄베르에게 패했지만, 지난달 캐나디안 오픈에서 우승한 바 있어 발렌시아에서 반등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고 있다.
레이턴 휴이트 감독이 이끄는 호주는 매튜 에브덴과 맥스 퍼셀이라는 높은 수준의 복식조를 보유하고 있어, 단식 2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지 못하더라도 복식에서 역전승을 거둘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