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1월 24일(한국시간 기준) 호주 멜버른, 멜버른 파크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린다 노스코바 vs 다야나 야스트렘스카 – 노스코바 2-1 승
오는 1월 24일, 2024시즌 호주오픈 대회 여자단식 8강전이 계속 이어진다. 호주 멜버른 파크에서 열리는 본 대회는 티빙이 tvN SPORTS와 함께 독점 생중계한다.
린다 노스코바 vs 다야나 야스트렘스카
이가 시비옹테크를 격파한 린드 노스코바는 잠재력을 갖고 있어 보이며 체코 출신의 십대 선수로서 8강전에서 만나는 다야나 야스트렘스카를 여유롭게 제압하고 승리를 거머쥘 것으로 예상된다.
19세인 노스코바는 시비옹테크를 상대로 치른 경기에서 3세트 동안 뛰어난 침착성을 보여주었으며, 16강전 에서 엘리나 스비톨리나가 경기 초반 3-0으로 뒤쳐지자 기권을 선언해 좋은 분위기를 이어갔다.
한편, 야스트렘스카는 현재까지 7경기를 이겼으며, 예선 경기 중 3경기를 모두 디사이팅 세트로 승리했다.
노스코바는 호주오픈에서 맞대결을 펼친 시비옹테크와 매카트니 케슬러 경기를 포함해 지난 9경기 중 6경기는 3세트 접전 끝에 마무리지었다. 오는 경기도 길게 진행된다면 노스코바가 더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나 카린스카야 vs 정친원
이번 여자단식 부분에서는 상위권 선수들이 줄줄이 탈락하는 이변이 발생했다. 세계 랭킹 15위인 정친원은 현재까지 유일하게 남아 있는 시드 선수이다.
안나 카린스카야는 이번 활약 이전에는 그랜드 슬램에서 2회전 이상에 진출한 바 없다 따라서 경험이 풍부한 중국 출신의 정친원이 유리한 상황이 될 것으로 점쳐진다. 정친원은 지난 시즌 미국오픈에서 8강까지 올라왔었다.
카린스카야는 아직 WTA 투어에서 결승에 진출한 적이 없으며, 그녀는 상대적으로 대진운이 좋았기 때문에 8강 진출이라는 인상적인 결과를 낳았다.
정친원은 지난 시즌 동안 정저우오픈을 포함해 두 차례 우승컵을 들어 올렸으며, 오는 8강전에 승리를 차지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