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1월 21일(한국시간 기준) 호주 맬버른, 맬버른 파크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미라 안드리바 vs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 – 안드리바 2-0 승
아만다 아니시모바 vs 아리나 사발렌카 – 사발렌카 승 & 18.5 게임 이상
오는 1월 21일, 2024시즌 호주오픈 대회 여자단식 16강전이 시작된다. 호주 맬버른 파크에서 열리는 본 대회는 티빙이 tvN SPORTS와 함께 독점 생중계한다.
아만다 아니시모바 vs 아리나 사발렌카
디펜딩 챔피언 아리나 사발렌카는 3회전에서 레시아 츠렌코를 상대로 ‘더블 베이글’ 스코어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이번 16강에서는 아만다 아니시모바를 상대로 좀 더 집중력 높은 모습이 필요할 전망이다.
사발렌카는 멜버른 파크에서 엘라 자이델, 브렌다 프루비르토바, 츠렌코를 모두 스트레이트 세트 승리를 기록하며 총 6게임만 내줬지만 미국 출신의 아니시모바와 어려운 경기를 치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22세의 아니시모바는 2019년 프랑스 오픈에서 준결승에 진출했으며, 2년 전에는 윔블던에서 8강에 올랐었다.
그녀는 지난 시즌 프랑스 오픈 직전까지 휴식기를 가졌지만 이후 성공적인 복귀를 이뤄냈고 루드밀라 삼소노바, 나디아 포도로스카, 폴라 바도사를 모두 2-0으로 이기며 매우 높은 수준의 경기력을 자랑했다.
아니시모바는 WTA 투어에서 사발렌카를 5차례 만나 4번의 맞대결에서 승리를 차지하기도 했다. 하지만 2시즌 전에 펼친 로마 대결에서는 사발렌카에게 아니시모바는 3세트 패배를 당한 바 있다.
따라서 그동안 큰 성장곡선을 그린 사발렌카에게 아니시모바는 승리를 거둘 가능성은 낮은 상태지만 팽팽한 접전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미라 안드리바 vs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
십대 선수 미라 안드리바는 디안 패리와 치른 3회전 대결에서 3세트 당시 1-5로 뒤쳐지는 상황에서 놀라운 집중력으로 결과를 뒤집었다. 그녀는 16강전에서 2021 프랑스 오픈 챔피언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와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이로써 안드리바는 16세의 어린 나이임에도 그랜드 슬램 본선에 네 번째 출전하여 두 번째 16강전에 참여하게 된 선수가 됐다.
많은 사람들은 안드리바가 2회전에서 3번의 그랜드 슬램 준우승 자리에 올랐던 온즈 자베르를 6-0 6-2로 이기고 자신의 실력을 입증하면서 그녀가 남은 그랜드 슬램 일정에서도 잠재력을 뽐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윔블던에서 안드리바는 체코 출신의 크레이치코바를 6-3 4-0으로 제압한 바 있고, 이후 10월에 베이징에서도 6-2 6-2로 연승을 달성했다. 오는 경기에서도 그녀는 13-10 배당률로 스트레이트 세트 승리를 거둘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한편 9번 시드인 크레이치코바는 2023 호주오픈 16강전에서 제시카 페굴라에게 7-5 6-2로 패배했다. 올해 대회에서 그녀는 세계 랭킹 120위 이하의 선수들인 혼타마 마이와 스톰 헌터를 상대로 3세트 경기 끝에 승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