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 스포츠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베팅 추천
스테파노스 치치파스 vs 야닉 시너 – 치치파스 승 1.85
펠릭스 오제-알리아심 vs 지리 레헤카 – 오제-알리아심 승 2.25
제시카 페굴라 vs 바르보라 크레치코바 – 페굴라 승 1.7
‘디펜딩 챔피언’ 라파엘 나달의 2회전 탈락에 이어 2021-2022 2년 연속 준우승을 거둔 다닐 메드베데프도 3회전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이번 호주오픈 대회에서 남자프로테니스(ATP) 상위 랭킹 선수들이 줄줄이 탈락하는 이변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랭킹 4위 스테파노스 치치파스(그리스)는 본선 3회전까지 단 한세트도 내주지 않으며 16강에 오르는 우승 후보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16강에서 체코의 지리 레헤카와 맞서는 랭킹 7위 펠릭스 오제-알리아심도 이번 대회에서 작년 4강 진출 이상의 성적을 거둘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여자단식에서는 세계 랭킹 1위 이가 시비옹테크가 16강에 안착해 순항 중이며, 미국의 제시카 페굴라와 코코 가우프가 일요일 16강 경기에 나선다.
1. 스테파노스 치치파스 vs 야닉 시너 – 치치파스 승
스테파노스 치치파스(4위, 그리스)는 지난해 호주오픈 8강전에서 만난 야닉 시너(16위, 이탈리아)와 이번 16강전에서 다시 한번 맞대결을 펼친다.
치치파스는 이번 대회에서 만난 쿠엔틴 할리, 린키 히지카타, 탈론 그리크스포어를 상대로 모두 3-0 완승을 거두며, 이번 시즌 첫 그랜드슬램에서 인상적인 경기를 보여주고 있다.
올 초 유나이티드 컵에서 남자단식 세 경기에 나서 모두 승리를 거두며 쾌조의 시즌 스타트를 끊는데 성공한 치치파스는 부진했던 지난 시즌의 모습을 말끔히 씻어 내렸다.
한편, 시너는 3회전에서 헝가리의 마르톤 푸코비치를 상대로 5세트 접전 끝에 3-2 역전승을 거둬 16강에 진출했다.
치치파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치치파스와 시너는 지난 호주오픈 8강전을 포함해 총 다섯 차례 맞대결을 펼쳤는데, 치치파스가 시너를 상대로 4승 1패를 기록했다. 4승 모두 시너에게 단 한 세트도 내주지 않고 연속 세트로 승리했다.
2. 펠릭스 오제-알리아심 vs 지리 레헤카 – 오제-알리아심 승
지난 시즌 4분기에 가장 놀라운 약진을 보여준 펠릭스 오제-알리아심(7위, 캐나다)은 이번 시즌 첫 메이저 대회에서도 16강에 오르며 이번 시즌 활약에 더욱 기대감을 높였다. 2021년 8강에 이어 지난해 준결승에 진출한 오제 알리아심은 16강에서 체코의 지리 레헤카를 상대로 8강 진출을 다툰다.
레헤카는 3회전에서 영국의 캐머런 노리를 상대로 3시간 12분 접전 끝에 3-2 역전승을 거둬 16강에 진출했다. 첫 서브에서 74% 성공률로 자신의 서브게임 10번 중 7번을 세이브하는 등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하지만 하드코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최근 폼이 좋은 오제-알리아심을 꺾기란 어려울 전망이다. 오제-알리아심의 승리를 예상한다.
3. 제시카 페굴라 vs 바르보라 크레치코바 – 페굴라 승
이번 시즌 7전 전승을 기록하고 있는 제시카 페굴라(3위, 미국)는 지난 3회전에서 우크라이나의 마르타 코스튜크를 66분 만에 6-0, 6-2로 완승을 거뒀다. 페굴라의 16강 상대인 바르보라 크레치코바(23위, 체코)는 지난해 호주오픈에서 8강에 올랐다.
하지만 페굴라의 무서운 기세가 16강에서도 충분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페굴라의 승리를 전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