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프리뷰] 호주오픈 대회 5일차 예측 및 테니스 베팅 팁

undefined

Celine Im

최종수정 2023.01.19.22:49기사입력 2023.01.19.22:49

고수 스포츠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베팅 추천

프란시스 티아포 v카렌 카차노프 – 티아포 승 2.0
데니스 샤포발로프 vs 휴베르트 후르카츠 – 샤포발로프 승 1.91
제시카 페굴라 vs 르타 코스튜크 – 페굴라 연속세트 승리 1.83

라파엘 나달이 매켄지 맥도날드에 패배하면서 호주오픈 2회전 조기 탈락했다. 하지만 지난해 준우승자 다닐 메드베데프와 넥스트 젠 야닉 시너, 펠릭스 오제-알리아심 등 호주 오픈 정상을 향해 대회 다섯째 날 금요일 코트에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여자단식에서는 세계 랭킹 1위 이가 시비옹테크가 비앙카 안드레스쿠를 이기고 3회전에 진출한 크리스티나 부스카를 상대로 16강 진출을 위한 대결을 펼친다. 2회전에서 영국의 전 US오픈 챔피언 에마 라두카누를 무실세트로 가볍게 압승을 거둔 코코 가우프는 자국 동료 선수인 베르나르다 페라와 맞대결을 갖는다.

본 대회는 tvN Sports에서 생중계 방영된다.

1. 프란시스 티아포v카렌 카차노프 – 티아포 승

프란시스 티아포(17위・미국)와 카렌 카차노프(20위・러시아)이 3회전에서 16강 진출 티켓을 놓고 겨룬다. 

카차노프보다 랭킹 3계단이 높은 티아포는 일관성이 있는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지만, 그가 우승후보로 여겨지지 않는 점은 다소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티아포는 작년 US오픈에서 라파엘 나달과 안드레이 루블레프를 차례로 꺾고 생애 첫 그랜드슬램 준결승에 진출했다. 준결승에서는 지난 US오픈 챔피언 카를로스 알카라스를 상대로 5세트 접전을 펼쳤으나 결승에는 오르지 못했다.

하지만 상승세에 힘입어 일본 오픈에서 결승전에 올라 테일러 프리츠에 패해 다시 한번 준우승을 거뒀다. 이어 파리 마스터스에서는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카렌 카차노프카렌 카차노프Elsa

올 초에는 국가대항전인 유나이티드 컵에서 남자단식 4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며 팀의 우승에 일등 공신 역할을 했다. 이번 대회 2회전에서는 중국의 상 준청에게 단 한 세트만 내주고 승리를 차지하며 3회전에 올랐다.

지난 시즌 US오픈 준결승에 오른 카차노프는 이번 호주오픈에서 다소 행운의 대진에 당첨됐다. 1회전에서 스페인의 베르나베 자파타 미랄레스(72위)를 꺾고 2회전에서는 호주의 제이슨 쿠블러(84위)를 만나 3회전에 진출했다.

최근 정교한 플레이로 상승세를 이어간 티아포가 카차노프를 상대로 승리를 거둘 가능성이 높다.

2. 데니스 샤포발로프 vs 휴베르트 후르카츠 – 샤포발로프 승

10번 시드의 휴베르트 후르카츠(폴란드)는 세계 랭킹 11위의 높은 랭킹에도 불구하고 아직 그랜드슬램에서 이렇다 할 성적을 거두지 못했다. 2021년 윔블던 준결승 진출이 최고 성적이다. 하드코트인 호주오픈과 US오픈에서는 이제까지 8번 출전했지만, 단 한 번도 2회전의 문턱을 넘지 못했다. 

캐나다의 데니스 샤포발로프(22위)는 지난 호주오픈 대회에서 8강에 올랐지만 지난해 챔피언인 나달과 풀세트 접전 끝에 패배해 4강 진출에 실패했다. 이번 대회에선 두산 라조비치와 타로 다니엘을 차례로 물리치고 3회전에 안착했다. 23살의 샤포발로프가 후르카츠를 꺾고 4회전에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메드베데프와 8강 진출을 다툴 가능성이 크다.

여자프로테니스(WTA) 세계 랭킹 3위 제시카 페굴라(미국)여자프로테니스(WTA) 세계 랭킹 3위 제시카 페굴라(미국)Icon Sportswire

3. 제시카 페굴라 vs 마르타 코스튜크 – 페굴라 승

제시카 페굴라는 지난 2년간 호주오픈 8강의 벽에 가로막혔지만, 올 초 완벽한 경기력으로 쾌조의 스타트를 보이며 이번 대회에서는 8강 이상의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이 유나이티드 컵 우승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 페굴라는 2023시즌에 들어서 6경기 모두 무실세트로 이겼고, 우크라이나의 마르타 코스튜크를 상대로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코스튜크는 지난해 호주오픈 3회전에서 스페인의 파울라 바도사에 패배했고, 이번 대회에서도 3회전 이상의 성적은 어려워 보인다.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페굴라가 3라운드에서 코스튜크를 꺾고 승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