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스포츠 승부예측
스테파노스 치치파스 vs 우고 움베르트 – 3세트 승부 (1.55)
로렌초 소네고 vs 니콜라스 제리 – 소네고 승(2.1)
ATP 상하이 마스터스가 한국시간 기준 4일부터 15일까지 중국 상하이 치종 포레스트 스포츠 시티 아레나에서 열린다.
상하이 마스터스 대회의 중반부에 접어들어 가는 가운데 하위권 랭킹 선수들의 반란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의 세바스찬 코르다가 2번 시드 다닐 메드베데프를 3세트 승부 끝에 제쳤고, 또 다른 미국 선수인 브랜든 나카시마가 3번 시드 홀게르 루네를 6-0, 6-2로 제압하면서 이변을 일으켰다.
상하이 마스터스 3라운드가 열리는 두 번째 날에 주목해야 할 경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테파노스 치치파스 vs 우고 움베르트 - 10월 9일 오후 8시 50분 경기 예정
4번 시드 선수인 스테파노스 치치파스는 3라운드에서 프랑스의 우고 움베르트를 상대로 어려운 경기를 펼쳐나갈 것으로 보인다.
올 시즌 챌린저 대회에서 몇 차례 우승을 거둔 우고 움베르트는 지난 5월 보르도에서 열린 클레이 코트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아드리안 만나리노를 제치고 프랑스 랭킹 1위 선수가 됐다.
움베르트는 지난 차이나 오픈 8강에 올라 다닐 메드베데프를 상대로 한 세트를 따냈지만, 4-6, 6-3, 1-6으로 패했다.
한편, 4번 시드의 스테파노스 치치파스는 8월 초 로스 카보스 오픈에서 우승을 거뒀지만 이후에는 2라운드 이상 진출에 실패하며 최근 부진을 보였다.
둘의 상대 전적은 움베르트가 2승 1패로 근소한 우세를 보인다. 맞대결을 펼친 세 경기 모두 3세트 승부로 진행됐다. 움베르트는 최근 5경기에서 모두 3세트 승부를 벌여, 이번 경기에서도 치치파스와 3세트 승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로렌초 소네고 vs 니콜라스 제리 - 10월 9일 오후 4시 10분 경기예정
칠레의 니콜라스 제리와 4라운드행에서 맞붙는 이탈리아의 로렌초가 이번 경기에서 승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제리는 올 시즌 일관적인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지만, 소네고의 경기력이 한 수 위로 보인다. 소네고는 지난 2라운드에서 10번 시드의 프랜시스 티아포에 첫 세트를 내줬지만 2-6, 6-2, 6-3으로 최종 승리를 거뒀다.
상대 전적에서는 소네고가 제리를 상대로 2전 2승으로 우세하며, 최근 경기인 데이비스컵에서 소네고가 제리를 3세트 만에 제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