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4월 13일 오후 8시 30분 (한국시간 기준)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스테파노스 치치파스 vs 야닉 시너 – 치치파스 1세트 획득 (2.1)
오는 4월 13일 오후 8시 30분 (한국시간 기준) ATP 롤렉스 몬테카를로 마스터스 준결승전이 프랑스 로크브륀 카프 마르탱 몬테카를로 컨트리 클럽에서 열린다.
ATP 몬테카를로 마스터스 준결승에 진출한 세계 랭킹 1위 노박 조코비치와 2위 야닉 시너는 모두 자신의 자리를 지키며 일요일 결승에 진출할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다.
조코비치는 지난 두 라운드에서 로렌초 무세티와 알렉스 드 미노를 상대로 어려운 경기를 펼쳐 나갔지만 자신의 경기 상태에 만족하는 듯 보이며, 오는 준결승에서 카스페르 루드를 제치고 결승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시너는 이번 대회에서 라슬로 제레, 토마스 마틴 에체베리, 알렉산더 즈베레프, 카렌 하차노프를 비교적 쉽게 꺾으며 준결승에 올랐지만 클레이 코트에서 활기를 되찾은 스테파노스 치치파스를 상대로 훨씬 더 힘든 시험에 직면하게 됐다.
세계 랭킹 12위인 그리스 에이스 치치파스는 이번 시즌 자신감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했지만 그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했다. 하지만 홈그라운드이자 두 번이나 정상에 오른 몬테카를로에서 자신의 기량을 되찾는 데 성공했다.
시너는 이번 시즌 호주 오픈, 로테르담 오픈에 이어 마이애미 오픈에서 우승하는 등 대단한 활약을 펼쳤지만 몬테카를로 첫 결승 진출이 쉽지 않아 보인다.
2022년과 2023년 챔피언인 치치파스는 이번 주에도 좋은 컨디션을 보이고 있다. 치치파스는 시너와의 역대 상대 전적에서 5승 3패, 클레이 코트 대결에서는 3승 1패로 우위를 보이고 있다.
지난 몇 달 동안 시너의 실력이 향상되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하지만 두 선수의 격차는 배당률(시너 1.2, 치치파스 4.5)이 암시하는 것만큼 극명하지는 않다.
따라서 치치파스의 승리에 베팅하는 것은 대담한 선택으로 보이며, 2.1의 배당률이 책정된 치치파스의 최소 한 세트 획득이 더 나은 선택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