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6월 4일 화요일 (한국 시각 기준)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스테파노스 치치파스 vs 카를로스 알카라스 – 35.5게임 이상 (1.80)
오는 6월 4일(한국 시각 기준) 프랑스 파리의 스타드 롤랑가로스에서 2024 프랑스오픈 남자단식 8강전이 열린다. 본 대회 주요 경기는 tvN SPORTS에서 생중계된다.
남자단식에서는 카를로스 알카라스가 2021년 대회 준우승자 스테파노스 치치파스를 상대하고, 호주오픈 챔피언 야닉 시너는 그리고르 디미트로프를 마주한다.
스테파노스 치치파스 vs 카를로스 알카라스
상대 전적에서 5전 전승으로 치치파스에 압도적인 우세를 보이는 알카라스는 작년 프랑스오픈 8강 맞대결에서도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이번에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알카라스는 1년 전 롤랑가로스에서 치치파스를 6-2 6-1 7-5로 가볍게 이겼지만, 체력적 부담을 이겨낸 그리스의 에이스 치치파스와 어려운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개인 통산 5번째이자 4년 연속 프랑스오픈 8강에 오른 치치파스는 올 시즌 클레이코트 20경기에 나서 단 3패 만을 기록했으며, 4월 몬테카를로 오픈 우승에 이어 바르셀로나 오픈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세계 9위 치치파스는 이번 대회에서 4경기 동안 단 4차례 서비스 게임을 내줬고, 안드레이 루블레프를 무실세트로 꺾고 올라온 마테오 아르날디에 역전승을 거뒀다.
안정적인 서브 게임을 보여주고 있는 치치파스와 알카라스의 치열한 접전이 예고되며, 4세트, 35.5게임 이상의 승부에 베팅하는 것을 추천한다.
야닉 시너 vs 그리고르 디미트로프
야닉 시너는 지난 4회전에서 프랑스의 코랑탱 무테에게 첫 세트를 내줬지만 반격에 성공하며 2-6 6-3 6-2 6-1로 승리를 차지했다. 8강 상대인 불가리아의 디미트로프를 꺾고 준결승에 오르는 것은 시간문제로 보인다.
하지만 시너는 이번 대회에서 아직 시드 선수를 상대하지 않았고, 부상 우려도 있어 이번 경기에서 별다른 베팅 추천은 없다.
한편, 디미트로프는 최근 부활의 신호를 보였지만 4회전에서 후베르트 후르카츠를 무실세트로 꺾은 것 외에는 이번 대회에서 큰 활약은 없다. 서른셋의 디미트로프는 사상 처음으로 프랑스오픈 8강에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