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1월 26일 금요일 (한국시간 기준) 호주 멜버른 로드 레이버 아레나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노박 조코비치 vs 야닉 시너 – 38.5게임 이상
알렉산더 즈베레프 vs 다닐 메드베데프 – 즈베레프 승, 양측 모두 1세트 획득
오는 26일 금요일(한국시간 기준) 호주 멜버른 로드 레이버 아레나에서 호주오픈 남자단식 준결승전이 펼쳐진다. 본 대회는 티빙이 tvN SPORTS에서 생중계된다.
올해 첫 메이저 대회 호주오픈의 4강 대진이 조코비치-시너, 메드베데프-즈베레프로 압축됐다. 세계 1위 노박 조코비치는 개인 통산 그랜드슬램 25승까지 두 걸음이 남았고, 6번 시드 알렉산더 즈베레프는 세계 2위 카를로스 알카라스를 꺾고 준결승에 올랐다.
즈베레프는 알카라스와의 8강전에서 경기 초반부터 높은 집중력으로 경기를 리드하며 3 대 1로 제쳐 4강에 올라, 2021년과 2022년 호주오픈 준우승자 다닐 메드베데프와 격돌한다.
호주오픈 11승에 도전하는 조코비치는 준결승전에서 ‘천적’ 시너를 만난다. 시너는 이번 대회에서 단 한 세트도 내주지 않으며 4강에 올랐다.
노박 조코비치 vs 야닉 시너 – 1월 26일 오후 12시 30분
최근 무서운 상승세의 시너는 2년 전 윔블던 준결승에서 패배를 안긴 조코비치를 상대로 설욕전에 나선다.
이번 대회에서 아직까지 무실세트 경기력으로 절정의 기량을 뽐내고 있는 시너는 지난해 연말 토리노에서 열린 ATP 파이널과 데이비스컵에서 조코비치를 연달아 꺾으며 조코비치의 대항마로 떠올랐다.
상대 전적에서 4승 2패로 조코비치가 시너에 우위를 보이고 있지만, 22세의 시너는 그 어느 때보다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다섯 경기에서 3-0 승리를 거둔 시너는 이번 대회에서 단 두 차례 서브 게임을 뺏기며 눈부신 활약을 보였다. 러시아 듀오 카렌 하차노프(15위)와 안드레이 루블레프(5위)를 각 16강과 8강에서 상대했다는 점도 매우 인상 깊다.
하지만 현장에서 우려의 소리도 흘러나오고 있는데 바로 시너의 복부 부상 가능성이다. 그러나 8강 경기 이후 기자회견에서 복부 통증은 어디까지나 일시적이라며 우려를 불식시켰다.
한편, 8강에서 미국의 테일러 프리츠를 상대로 3 대 1 승리를 거두며 준결승에 오른 조코비치는 이번 대회에서 1,2회전과 8강전에서 한 세트씩을 내줬다. 4세트 승부를 벌인 세 경기에서는 모두 40게임 승부로 진행됐다. 이번 시너와의 대결에서도 풀세트 접전이 펼쳐질 가능성이 높다.
서브에 강한 시너와 최고의 리턴 플레이어이자 랠리에 강한 조코비치의 맞대결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몇 번의 타이브레이크가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따라서 이번 경기에서는 양 선수 모두 한 세트 이상 획득할 것으로 전망되며, 38.5게임 이상의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다닐 메드베데프 vs 알렉산더 즈베레프 – 1월 26일 오후 5시 30분
두 번째 준결승전에서는 다닐 메드베데프와 알렉산더 즈베레프의 메이저대회 첫 맞대결로 펼쳐진다.
세계 3위 메드베데프는 2023시즌 상대 전적에서 즈베레프에 5승 1패로 압도적 우위를 보였다.
하지만 즈베레프는 알카라스와의 8강 경기에서 첫 서브 성공률 85%를 기록했고, 5차례의 브레이크 포인트 중 3번을 세이브했다.
2020 US 오픈 준우승 이후 첫 그랜드슬램 우승에 도전하는 즈베레프는 준결승에서 서브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면 두 번째 메이저 결승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서브에서 강점을 보이는 메드베데프도 즈베레프를 움직이게 하는 긴 랠리로 승부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메드베데프는 이번 시즌 호주 오픈에서 에밀 루우스부리, 후베르트 후르카츠와의 5세트 접전을 포함해 5경기 중 4경기에서 세트를 내주며 불안한 면모를 보였다.
즈베레프도 루카스 클라인, 캐머런 노리 등과 5세트 접전을 펼쳐 메드베데프가 한 세트를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최고의 서브 컨디션을 자랑하고 있는 즈베레프가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