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1월 20일 금요일 (한국시간 기준) 호주 멜버른 멜버른 파크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벤 쉘튼 vs 아드리앙 마나리노 – 쉘튼 -1.5 세트 핸디캡
오는 20일 (한국시간 기준) 호주 멜버른 멜버른 파크에서 호주오픈 남자단식 3회전 경기가 시작된다. 본 대회 주요 경기는 티빙이 tvN SPORTS와 함께 독점 생중계한다.
미국의 차세대 테니스 스타 벤 쉘튼은 테일러 프리츠를 제치고 미국의 넘버원이 되고자 압박을 가하기 시작했다. 21세의 쉘튼은 오는 3회전에서 프랑스의 아드리앙 미나리노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자신의 재능을 뽐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쉘튼은 지난 시즌 첫 출전한 호주오픈 8강에서 자국 출신의 토미 폴을 상대로 4세트 만에 꺾고 4강에 올랐다. 홈그라운드에서 펼쳐진 US 오픈에서는 준결승에 진출하며 한 단계 더 성장했다.
이러한 활약으로 쉘튼은 ATP 투어에서 가장 뜨거운 유망주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세계 16위인 쉘튼은 이번 시즌 기분 좋은 스타트를 끊었다.
애틀랜타 출신의 쉘튼은스는 오클랜드에서 열린 ASB 클래식 준결승에 오르며 호주 오픈을 위한 예열을 마쳤다. 이번 대회 개막전에서는 로베르토 바우티스타-아구트를 스트레이트 승으로 가볍게 제압하고 호주의 기대주 크리스토퍼 오코넬을 4세트로 제압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마나리노는 35세의 나이로 제2의 전성기를 바라며 선전을 이어가고 있지만, 지난 1,2라운드에서 스탠 바브링카, 자우메 무나르와 5세트 접전을 펼치며 합산 7시간이 넘는 혈투를 벌였다.
하지만 노장의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호주오픈 3회전 이상 진출한 것은 통산 14번의 도전 중 단 한 번에 그쳤다.
이번 호주오픈에서 이미 31개의 에이스를 기록하고 단 세 번만 브레이크 당했을 정도로 서브에 강한 쉘튼은 마나리노를 상대로 최소 두 세트는 충분히 따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