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일정: 2024년 11월 7일 오후 9시 30분 (한국 시각)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고수스포츠 승부 예측: 이가 시비옹테크 vs 제시카 페굴라 – 시비옹테크 2-0 승 (2.0)
오는 11월 7일 오후 9시 30분(한국 시각)에 WTA 파이널스 오렌지그룹 마지막 조별 경기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킹 사우드 대학교 실내 아레나에서 펼쳐진다. 본 대회 주요 경기는 tvN SPORTS에서 생중계된다.
이가 시비옹테크의 4강 진출이 코코 고프의 경기 결과에 달려있다. 시비옹테크는 오렌지 그룹 마지막 경기에서 제시카 페굴라를 상대로 완승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시비옹테크는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를 상대로 3세트 승리, 고프에게 스트레이트 세트 패배를 기록해 1승 1패를 기록 중이다. 퍼플 그룹 1위 아리나 사발렌카와의 4강전을 위해서는 페굴라를 꺾고 고프가 크레이치코바를 반드시 이겨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세계 2위 시비옹테크의 승리 의지는 매우 강할 것으로 보인다. 리야드 킹 사우드 대학교 아레나에서 열린 두 경기에서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주지는 못했지만, 고프와의 경기에서 빛나는 순간들을 보여줬고 3개월 휴식 후 세 번째 경기에서는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시비옹테크는 지난해 멕시코에서 열린 WTA 파이널스에서 결승전 페굴라를 6-1, 6-0으로 완파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비록 코트 조건은 매우 다르지만, 이번에도 스트레이트 세트 승리가 예상된다.
페굴라는 9월 US오픈 결승 진출로 커리어 최고의 성과를 거뒀지만 사발렌카에게 패한 이후 7경기에서 4패를 기록하며 고전하고 있다. WTA 파이널스에서도 고프와 크레이치코바에게 연달아 스트레이트 세트로 패하며 탈락이 확정됐다.
페굴라도 이번 대회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남기고 싶어 할 것이다. 하지만 시비옹테크가 초반에 앞서나가면 기세가 꺾일 수 있고, 시비옹테크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최근 절정의 경기력을 보이는 고프는 아시아 스윙에서의 좋은 흐름을 사우디아라비아에서도 이어가고 있다. 크레이치코바를 꺾고 사발렌카와의 4강전을 피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