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11월 5일 (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코코 고프 vs 이가 시비옹테크 – 고프 승 (2.75)
제시카 페굴라 vs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 - 3세트 승부 (2.2)
오는 11월 5일 WTA 파이널스 퍼플 그룹 두 번째 라운드 로빈이 월요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킹 사우드 대학교 실내 아레나에서 펼쳐진다. 본 대회 주요 경기는 tvN SPORTS 에서 생중계된다.
WTA 파이널스 대회 오렌지그룹 조별 경기로 팬들의 관심이 주목되는 가운데, 첫 경기 승리를 거둔 이가 시비옹테크와 코코 고프가 맞붙는다.
코코 고프 vs 이가 시비옹테크
시비옹테크는 일요일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를 상대로 3세트 접전 끝에 승리했다. US오픈 이후 첫 경기이자 새로운 코치 윔 피세테와 함께하는 첫 경기였다. 시비옹테크는 경기 감각을 되찾았지만 오는 고프와의 대결은 더 큰 도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비옹테크가 고프와의 상대 전적에서 지난 시즌 칸쿤 WTA 파이널스 승리 포함해 11-1로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지만, 고프는 사우디아라비아 코트의 속도에 잘 적응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코치 교체를 단행한 20세의 고프는 지난달 초 차이나 오픈 우승을 차지했고, 우한 오픈에서는 4강에 올라 세계 1위 아리나 사발렌카와 접전을 펼쳤다.
자신감 넘치는 상태로 WTA 파이널스에 출전한 고프는 일요일 첫 경기에서 평소 복식 파트너인 제시카 페굴라를 6-3, 6-2로 꺾으며 또 한 번의 일방적인 상대 전적을 뒤집었다.
무패 행진을 달린 지난 시즌과는 사뭇 다른 시즌을 보내고 있는 시비옹테크는 현재 WTA 투어에서 가장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선수 중 한 명인 고프를 상대로 불안해 보인다.
제시카 페굴라 vs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
화요일의 다른 경기인 페굴라와 크레이치코바의 대결은 3세트까지 갈 것으로 예상된다.
페굴라가 근소한 차로 우승 후보지만, 이 뉴욕 출신 선수는 US오픈 결승에서 사발렌카에게 패한 이후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크레이치코바는 2023년 두바이 대회에서 3세트 접전 끝에 페굴라를 꺾은 바 있다. 두 선수 모두 불안정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어 이번에도 풀세트 접전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