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11월 10일 ~ 11월 17일 (현지시간) 이탈리아 토리노 이날피 아레나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야닉 시너 우승 (2.5), 알렉산더 즈베레프 뉴컴비 그룹 1위 (3.0), 테일러 프리츠 vs 다닐 메드베데프 – 프리츠 승 (2.30)
오는 11월 10일 밤 10시 (한국시간) ATP 파이널스가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개막한다. 본 대회 주요 경기는 SPOTV Prime2, 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2001년 이후 처음으로 로저 페더러, 라파엘 나달, 노박 조코비치가 모두 불참하는 ATP 파이널스에서 야닉 시너가 새로운 최강자로서의 입지를 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호주오픈과 US오픈을 제패한 이탈리아의 시너는 연말 세계 1위가 확정된 상태다. 지난 시즌 결승에서 조코비치에게 패한 후 이번에는 홈에서 열리는 중요한 대회 우승을 노린다.
23세의 시너는 최근 상하이 마스터스 우승으로 22경기 중 21승을 기록했다. 2024 시즌을 화려하게 마무리할 것으로 예상되며, 배당률도 적절해 보인다.
시너는 일리 나스타세 그룹에서 다닐 메드베데프, 테일러 프리츠, 알렉스 드 미노와 라운드 로빈을 펼친다. 메드베데프와의 최근 8경기에서 7승, 프리츠와의 최근 2경기 모두 승리했고, 드 미노와는 7전 전승을 기록 중이다. 조 1위가 유력해 보인다.
4강에서 카를로스 알카라스나 알렉산더 즈베레프와의 대결이 예상되지만, 파리 마스터스를 불참 요인이었던 바이러스에서 회복됐다면 최근 3개월간의 경기력을 고려할 때 홈에서 우승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파리 마스터스 우승자 즈베레프는 뉴컴비 그룹에서 알카라스에 이어 두 번째 우승 후보로 꼽힌다. 2021년 토리노 우승자인 그는 지난해 2승 1패로 아쉽게 4강 진출에 실패했지만, 이번 주 다시 만나는 알카라스와 루블레프를 모두 꺾은 바 있다.
알카라스는 8월 중순 이후 불안정한 경기력을 보이며 여러 번의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루블레프는 한계가 있고 루드는 가을 시즌 끔찍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현지시간 일요일 저녁 첫 조별경기에 나서는 시너는 드 미노를 상대로 무난한 승리가 예상되지만, 오후의 메드베데프와 프리츠의 대결은 더 접전이 예상된다. 프리츠의 이변을 점칠 만하다.
US오픈 준우승자 프리츠는 상하이 대회에서 4강에 올랐고, 유일한 ATP 파이널스 출전이었던 2022년에는 나달과 오제-알리아심을 꺾고 4강에 진출하는 등 토리노 코트와 잘 맞는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