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프리뷰]두 밀란, 개막전 승리로 기세를 이어갈까

undefined

Jaewon Bang

최종수정 2022.08.13.12:57기사입력 2022.08.13.12:57

8월 14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각) 지난 시즌 우승팀 AC 밀란과 우디네세 칼초의 경기를 시작으로 2022-23 세리에A의 대장정이 시작된다. 이번 주말 1라운드에서 어떤 경기들이 펼쳐질지 팬들이 관심이 경기장으로 쏠리고 있다.

 

AC 밀란 VS 우디네세 칼초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2021-22 시즌 우승을 차지한 AC밀란이지만 새로운 시즌의 개막을 앞두고 전력누수가 적지 않다. 특히 주 공격수들의 이탈이 심각하다. 이브라히모비치, 오리기는 장기 부상이 불가피 할 것으로 보이고 지루마저 개막경기 출전이 불투명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리 시즌 후반 수비력이 살아나는 듯한 모습을 보여줘 첫 경기 승리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우디네세는 프리시즌동안 가장 많은 경기를 치르며 시즌을 준비했다. 하지만 개막경기부터 너무 강한 상대를 만나 쉽지 않은 경기가 될 전망이다.

 

역사상 첫 세리에A 경기를 앞두고 있는 몬자 홈경기장역사상 첫 세리에A 경기를 앞두고 있는 몬자 홈경기장NurPhoto

몬자 VS 토리노 FC - 예상 결과: 무승부

이번 시즌 처음으로 세리에A에 승격한 몬자가 역사적인 첫 경기를 치른다. 상대는 지난 시즌 세리에A에서 10위를 차지한 토리노다. 토리노는 프리시즌에 가진 평가전에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세리에A 승격 이후 굉장한 상승세를 타고 있는 몬자의 기세를 꺾기 쉽지 않아 보인다. 몬자는 코파이탈리아 32강을 포함해 5경기 전승을 기록하고 있다. 양팀의 상대 전적은 토리노가 1대0으로 이겼던 2017년 친선 경기가 10년 사이 유일하다.

 

US 레체 VS FC 인터 밀란 - 예상 결과: 원정팀 승리

또다른 승격팀 레체는 첫 경기에서 너무 강한 상대를 만났다. 이번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인 인터밀란은 임대로 여러 선수들 보강하며 이번 시즌 최고의 우승후보로 꼽힌다. 지난 시즌 승점 2점차로 아쉽게 우승을 놓쳤던 인터밀란은 이번 시즌 초반부터 승점을 쌓기 위해 승리를 갈망하고 있다. 세리에B에서 1위를 하고 올라온 레체지만 상대적인 차이를 볼 때 대량 실점을 안하는게 레체에게는 최선의 시나리오인 것으로 보인다.

 

이외 1라운드 경기 승부 예측

UC 삼프도리아 VS 아탈란타 BC - 예상 결과: 원정팀 승리

ACF 피오렌티나 VS US 크레모네세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SS 라치오 VS 볼로냐 FC 1909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스포티바 살레르니타나 VS AS 로마 - 예상 결과: 원정팀 승리

스페지아 VS 엠폴리 FC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엘라스 베로나 FC vs SSC 나폴리 - 예상 결과: 무승부

유벤투스 FC VS US 사수올로 칼초 - 예상 결과: 유벤투스 승리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