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위클리 프리뷰] 눈 앞으로 다가온 나폴리의 조기 우승 확정

undefined

Jaewon Bang

최종수정 2023.04.28.06:00기사입력 2023.04.28.06:00

나폴리의 우승 조기 확정이 멀지 않은 듯 보이는 가운데 상위권에서 치열한 순위싸움을 벌이고 있는 상위권 팀들이 맞대결을 갖는 세리에 A 32라운드 경기가 펼쳐진다.

나폴리 VS 살레르니타나 - 예상 결과: 홈 승

자력 우승까지 단 두 번의 승리를 남겨두고 있는 나폴리는 30일(일) 오후 10시(이하 한국시각) 하위권에 머무르고 있는 살레르니타나를 맞아 조기 우승에 도전한다. 공격과 수비에서 발생한 부상 선수로 인해 전력에 누수가 있지만 김민재가 수비에서 든든히 버텨주고 있고, 오시멘이 돌아왔다.

원정을 오는 살레르니타나도 최근 5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어 나폴리에 쉬운 승리를 허락하지는 않을 듯 보이지만 지난 라운드에서 유벤투스를 꺾으며 좋은 분위기를 되찾은 나폴리의 승리가 예상된다.

AS 로마 VS AC 밀란 - 예상 결과: 홈 승

30일(일) 오전 1시,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위해 치열한 순위싸움을 벌이고 있는 AS 로마와 AC 밀란이 맞대결을 펼친다. 유벤투스의 징계가 철회되면서 4위 자리싸움이 더 치열해졌다.

같은 승점으로 나란히 4위와 5위에 올라가 있는 두 팀은 4위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이번 시즌 중 가장 중요한 경기를 펼친다. 최근 흐름은 리그에만 집중하고 있는 AC 밀란이 더 좋아 보이지만 홈에서 최고의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는 AS 로마의 신승이 기대된다.

시즌 막바지 AS 로마에서 좋은 공격력을 만들어내고 있는 타미 에이브러시즌 막바지 AS 로마에서 좋은 공격력을 만들어내고 있는 타미 에이브러함Emilio Andreoli

인터밀란 VS 라치오 - 예상 결과: 원정 승

30일(일) 오후 7시 30분, 세리에 A 32라운드에서 또 하나의 빅경기가 펼쳐진다. 나폴리와 유벤투스 사이에서 힘겹게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라치오가 UEFA 유럽대항전 대회 진출을 위해 최소한 6위를 차지하기를 바라는 6위 인터밀란 원정을 떠난다.

쉽지 않은 산시로 원정에서 라치오가 패배하게 될 경우 1위 나폴리의 경기 결과에 따라 조기에 우승이 확정될 수도 있다. 남은 경기 중 한 경기도 포기할 수 없는 라치오가 더 높은 집중력의 경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되며 라치오의 승리가 예상된다.

볼로냐 VS 유벤투스 - 예상 결과: 원정 승

징계로 인한 승점 삭감이 원상복 귀되며 단숨에 3위를 차지한 유벤투스가 5월 1일(월) 오전 3시 45분 8위에 올라가 있는 볼로냐 원정을 떠난다. 15점의 승점을 삭감당했던 유벤투스는 리그보다 UEFA 유로파리그(UEL) 경기에 집중하는 모습이었다. 그러면서 최근 리그 3경기에서 연패를 기록했다.

하지만 2위 라치오와 승점 2점 차를 기록하고 있는 유벤투스는 남은 경기 동안 2위 자리를 되찾기 위해 다른 경기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원정경기임에도 불구하고 유벤투스가 경기를 주도할 것으로 보이며, 유벤투스가 승점 3점을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 세리에 A 32라운드 경기들

레체 VS 우디네세 - 예상 결과: 원정 승

스페지아 VS 몬자 - 예상 결과: 원정 승

토리노 VS 아탈란타 - 예상 결과: 원정 승

크레모네세 VS 베로나 - 예상 결과: 원정 승

사수올로 VS 엠폴리 - 예상 결과: 홈 승

피오렌티나 VS 삼프도리아 - 예상 결과: 홈 승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