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위클리 프리뷰] 쉬운 상대 만난 선두 인테르… 유벤투스, 3경기 무승 벗어날까?

undefined

Jaewon Bang

최종수정 2024.03.29.09:00기사입력 2024.03.29.09:00

선두 인테르나치오날레는 세리에 A 30라운드 경기에서 하위권에 머무르고 있는 엠폴리를 만나 승점 3점을 추가할 것으로 보인다. 3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3위로 내려앉은 유벤투스가 승점 3점을 쌓을 수 있을지도 관심이 쏠린다.

라치오 VS 유벤투스 - 예상 결과: 원정 승

31일(일) 오전 2시, 최근 리그 3경기에서 무승을 기록하며 선두 경쟁에서 밀려난 유벤투스가 3연패를 끊어낸 라치오를 상대로 승리에 도전한다. 라치오는 26라운드부터 28라운드까지 매 경기 한 골 차 패배를 기록하며 중위권에서 순위를 끌어올리지 못했다. 하지만 지난 경기에서 오랜만에 3골을 넣는 경기를 펼치며 3-2로 승리해 연패를 끊었다.

반면, 유벤투스는 3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졌다. 선두 인테르나치오날레를 열심히 쫓고 있던 유벤투스는 3경기 동안 승리를 거두지 못하면서 인테르나치오날레와의 승점 차가 17점까지 벌어졌다. 이제는 선두 추격보다는 3위 자리 유지를 위해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피오렌티나 VS AC 밀란 - 예상 결과: 원정 승

2위 자리를 탈환한 AC 밀란이 피오렌티나를 상대로 31일 오전 4시 45분 리그 4연승에 도전한다. AC 밀란을 상대하는 8위 피오렌티나도 최근 좋은 흐름을 이어오고 있다. 많은 승리를 거두지는 못했지만 지난 4경기에서 1승 3무를 기록하며 무패를 이어오고 있다.

하지만 AC 밀란의 상승세가 더욱 뚜렷하다. AC 밀란은 공격력이 확실히 되살아나며 최근 3경기에서 연승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라운드 경기였던 베로나 원정 경기에서 원정임에도 일방적인 공격을 펼치며 3골을 넣어 이어지는 원정 경기에서도 승리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다.

AC 밀란 공격에 힘을 보태고 있는 풀리식AC 밀란 공격에 힘을 보태고 있는 풀리식Ciancaphoto Studio

레체 VS AS 로마 - 예상 결과: 원정 승

4월 1일(월) 오전 1시, 감독 교체 이후 세리에 A에서 가장 뚜렷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AS 로마가 레체 원정을 떠난다. AS 로마는 최근 리그 5경기에서 4승 1무를 기록하는 등 꾸준히 승점을 쌓으며 어느새 5위까지 올라왔다. 4위 볼로냐와도 승점 3점 차에 불과하다.

반면, 레체는 쉽사리 중위권으로 올라오지 못하고 있다. 지난 라운드 경기에서 살레르니타나에 1-0 승리를 거두며 무승의 늪에서 벗어났지만 29경기에 26골을 넣는 데 그친 빈약한 공격력은 쉽게 해결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인테르나치오날레 VS 엠폴리 - 예상 결과: 홈 무실점 승

선두 인테르나치오날레가 2일(화) 오전 3시 45분, 강등권에 쫓기고 있는 엠폴리를 상대로 우승 매직 넘버를 하나 더 줄일 것으로 보인다. 인테르나치오날레는 29경기에서 단 14실점만을 허용하는 인상적인 수비를 바탕으로 승승장구하며 우승을 향한 독주 체제를 만들었다.

인테르나치오날레는 최근 리그에서 3연패를 기록한 엠폴리를 상대로 한 홈 경기에서 단순한 승점 3점이 아닌 다득점과 무실점 승리를 노릴 것으로 보인다.

이외 세리에 A 30라운드 경기 승부예측

나폴리 VS 아탈란타 - 예상 결과: 홈 승

제노아 VS 프로시노네 - 예상 결과: 홈 승

토리노 VS 몬차 - 예상 결과: 2.5골 이하 득점

볼로냐 VS 살레르니타나 - 예상 결과: 3.5골 이상 득점

사수올로 VS 우디네세 - 예상 결과: 홈 승

칼리아리 VS 헬라스 베로나 - 예상 결과: 홈 승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