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위클리 프리뷰] 돌아온 리그앙, 더 치열해진 2위 쟁탈전 승자는?

undefined

Sang Yun Lee

최종수정 2024.03.29.12:00기사입력 2024.03.29.12:00

한국시간 5일 오전 4시 프랑스 릴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펼쳐지는 LOSC 릴과 RC 랑스의 맞대결을 시작으로 2023-24시즌 프랑스 리그앙 27라운드 9경기의 막이 오른다.

보름 만에 재개되는 이번 라운드에선 치열한 2위 쟁탈전이 예상된다. 현재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는 파리 생제르맹(PSG) 뒤로 브레스투아가 2위, 그 뒤를 3위 AS 모나코가 승점 1점 차로 뒤쫓고 있다.

이번 라운드에서 주목해야 할 경기들과 승부 예측 근거를 정리했다.

마르세유 VS PSG - 예상 결과: 원정팀 승리

두 팀은 한국시간 다음달 1일 오전 3시 45분 프랑스 마르세유에 위치한 스타드 벨로드롬에서 맞붙는다. 

많은 이들은 원정팀 PSG의 승리를 점친다. PSG는 이번 시즌 리그앙 원정전 13경기에서 완벽한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킬리언 음바페를 중심으로 한 PSG 공격진들의 호흡은 여전히 탄탄하다. 앞서 이달 중순 치른 몽펠리에와의 26차전에선 6골을 몰아치기도 했다. 

당시 경기에선 비티냐와 랑달 콜로 무아니, 이강인, 브래들리 바르콜라 등이 고루 활약했다. 이번 주에도 이들이 손발을 맞추는 모습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랑달 콜로 무아니(사진 가운데)가 득점 후 동료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랑달 콜로 무아니(사진 가운데)가 득점 후 동료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Christian Liewig - Corbis

반면 마르세유는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비야레알전에서 3-1로 패한 데 이어 스타드 렌과의 리그앙 26차전에서도 2-0으로 대패했다.

리그 불문 5경기 연속 최소 2골 차 이상 승리를 거둔 상황이었던 만큼 충격은 더 컸다. 그러나 이번 주 PSG의 맹공을 막아내며 자존심을 회복하긴 쉽지 않을 듯하다.

메츠 VS 모나코 - 예상 결과: 원정팀 승리

한동안 고전했던 모나코는 다시 리그 최상위권으로 올라온 상태다. 한국시간 30일 자정 메츠 홈구장 스타드 생 심포리앙에서 열리는 이번 경기에서 이기면 2위를 넘볼 수도 있게 된다. 

때마침 이번 주 상대는 강등권에서 고군분투 중인 승격팀 메츠다. 앞서 로리앙과의 26차전 홈경기에선 로리앙의 동점골 덕에 가까스로 2-2 무승부를 거뒀지만 이번 주엔 시원한 대승을 노린다.

모나코에선 유수프 포파나와 마그네스 아클리우슈, 미나미노 타쿠미, 폴라린 발로건 등이 매주 번갈아가며 활약을 펼치고 있다. 모나코 유스 출신인 ‘성골’ 엘리에스 벤 세기르의 성장세도 눈에 띈다. 

모나코 선수들모나코 선수들VALERY HACHE

올해 19세인 그는 이번 시즌 내내 부상으로 애를 먹었는데, 스트라스부르와의 25차전에서 리그앙 시즌 첫 득점을 올리며 부활 신호탄을 쐈다.

메츠는 리그 17위에 머물러 있다. 꼴찌 클레르몽 풋이 3점 차로 메츠의 뒤를 쫓고 있다.

리옹 VS 랭스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리그 10위 리옹과 9위 랭스의 대결로 팽팽한 접전이 예상된다. 그러나 승기는 홈팀 쪽에 소폭 더 기울어 있는 듯하다.

리옹은 이번 시즌 리그앙에서 그야말로 드라마를 쓰고 있다. 리옹은 시즌 전반 내내 꼴찌에 머물렀지만 중반부 들어 수비망이 눈에 띄게 탄탄해졌다. 이어 이를 바탕으로 3연속 무실점 승리를 몰아치는 등 시원한 경기들을 선보이며 리그 순위를 바짝 끌어 올렸다. 

리옹은 지난 리그앙 7경기에서 6승 1패를 기록했다. 이 중 클린시트로 이긴 것도 세 차례다. 알렉상드르 라카제트가 자리를 비웠을 때도 흐트러짐 없는 공격력이 돋보였다.

리옹의 알렉상드르 라카제트(사진 오른쪽)와 기프트 오르반리옹의 알렉상드르 라카제트(사진 오른쪽)와 기프트 오르반OLIVIER CHASSIGNOLE

랭스는 지난 리그앙 7경기에서 2승 2무 3패로 들쑥날쑥한 기량을 이어왔다. 26차전에선 2-1로 간만에 승리를 거뒀지만 상대는 리그 최약체 메츠였다.

두 팀의 맞대결은 한국시간 31일 오전 4시 리옹 홈구장에서 치러진다.

LOSC 릴 VS 랑스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릴은 어느덧 리그 4위까지 올라왔다. 3위 모나코와의 승점 차는 3점으로 모나코의 메츠전 결과에 따라 순위 상승을 노려볼 수도 있는 상황이다.

물론 랑스는 결코 만만한 상대가 아니다. 승점 1점 차로 리그 6위에서 최상위권 진입을 도모하고 있다.

그러나 많은 축구팬들은 릴의 공격력에 기대를 걸고 있다. 릴은 이번 시즌 리그앙에서 11차례 클린시트 승리를 거뒀다. 이 중 8번은 2골 차 이상 승리였다.

이 외 27라운드 경기 승부 예측

로리앙 VS 브레스투아 - 예상 결과: 원정팀 승리

니스 VS 낭트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클레르몽 풋 VS 툴루즈 - 예상 결과: 원정팀 승리

르아브르 VS 몽펠리에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스트라스부르 VS 스타드 렌 - 예상 결과: 원정팀 승리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