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1리그 위클리 프리뷰] 패배를 잊은 마치다 젤비아... 안방서 4연승 도전

undefined

Jinseon Kim

최종수정 2024.03.27.17:53기사입력 2024.03.27.17:53

A매치 휴식기를 거치고 2주 만에 재개되는 J1 리그. 승격하자마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마치다 젤비아가 4경기 연속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몰린다.

도쿄 베르디 VS 교토 상가 - 예상 결과: 두 팀 모두 득점 성공

29일(금) 오후 7시, J1 승격 이후 아직 승전고를 울리지 못한 도쿄 베르디가 교토 상가를 상대로 홈경기 첫 승에 도전한다. 도쿄 베르디는 지난 알비렉스 니가타전 후반 막바지 극적으로 골을 터뜨리며 패배는 면했지만, 승리에 대한 아쉬움은 여전히 남아있다. 2주간의 휴식기를 거치고 치르는 첫 경기에서 그토록 기다리던 J1리그 승리를 따낼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교토 상가는 가와사키 프론탈레를 상대로 시즌 첫 승리를 기록했지만 이후 요코하마 F.마리노스에 역전패하며 연승을 이어가지 못했다. 4경기 5득점 6실점으로 수비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매 경기 득점을 기록하며 공격에선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교토 상가는 이번 시즌 2번의 원정에서 모두 승점을 따내는 데 성공했다. 아직 원정 패배가 없는 교토 상가가 쉽사리 패배를 내주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마치다 젤비아 VS 사간 도스 - 예상 결과: 홈 승

올 시즌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마치다 젤비아가 30일 오후 3시, 사간 도스를 홈으로 불러들여 4연승에 도전한다. 붙박이 주전으로 올 시즌 모든 경기 연속 선발 출전한 오세훈과 장민규가 선발로 나설 것으로 예상되며, 무릎 인대 부상을 당한 나상호는 경기에 나서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도움은 기록했으나 아직 득점이 없는 오세훈의 시즌 첫 골이 터질 수 있을지 팬들이 기대감이 몰린다.

사간 도스는 산프레체 히로시마전 이후 2연패를 기록하며 연패의 늪에 빠졌다. A매치 휴식기 이후 2주 만에 치러지는 원정 경기에서 분위기 반전에 나선다. 아직 원정에서 승리가 없는 가운데, 사간 도스는 최근 2경기 6실점을 허용하며 수비에서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며 애를 먹고 있다. 수비 보완이 이뤄지지 않을 시 올 시즌 강호 마치다 젤비아를 상대로 승리를 따내기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View post on Instagram
 

비셀 고베 VS 홋카이도 콘사도레 삿포로 - 예상 결과: 홈 승

30일(토) 오후 2시에는 디펜딩 챔피언 비셀 고베와 홋카이도 콘사도레 삿포로가 맞붙는다. 비셀 고베는 4경기 2승 1무 1패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시즌 초반 기대에 못 미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시즌 22득점을 기록한 에이스 유야 오사코가 4경기 1골을 기록하며 아직 공격에 혈이 뚫리지 않았다. 올 시즌 안방에서 승리가 없는 비셀 고베는 2주간의 재정비 시간을 마치고 첫 승리에 도전한다

홋카이도 콘사도레 삿포로는 올 시즌 최악의 스타트를 보이고있다. 개막전 무승부 이후 3경기 연달아 패배를 기록하며 부진의 늪에 빠졌다. 4경기 1득점 7실점으로 공격, 수비 모두 큰 문제점을 보이고있다. 4경기 만에 첫 득점이 터질 정도로 답답한 공격력이 이어지고 있으며 한번 수비 집중력이 흐트러지면 대량 실점도 면하지 못하고 있어 수비 보완 역시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아직까지 승리가 없는 가운데 비셀 고베를 상대로 시즌 첫 승에 도전하는 홋카이도 콘사도레 삿포로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공수 모두 안정적인 밸런스를 유지 중인 비셀 고베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기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세레소 오사카 VS 쇼난 벨마레 - 예상 결과: 홈 승

세레소 오사카는 4경기 2승 2무로 올 시즌 좋은 출발을 알리고 있다. 한한가지 아쉬웠던건 3경기 모두 실점을 허용했다는 부분인데 지난 라운드 사간 도스를 상대로 첫 클린시트 승리를 기록했다. 2경기 연속해서 승리를 기록 중인 세레소 오사카는 쇼난 벨마레를 상대로 3연승에 도전한다. 이번 경기 역시 김진현 골키퍼의 활약이 필요해 보인다.

지난 라운드 경기에서 4골을 몰아붙였으나 4실점으로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한 쇼난 벨마레는 30일(토) 오후 4시 세레소 오사카를 상대로 올 시즌 첫 원정 승리에 도전한다. 쇼난 벨마레는 4경기 모두 실점하며 아쉬운 수비를 보이고 있다. 올 시즌 모두 선발 출전하고 있는 김민태의 활약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세레소 오사카 김진현 골키퍼와 사간 도스 수비수 김민태의 맞대결이 예상된다.

이외 J리그 매치위크 7 경기 승부 예측

알비렉스 니가타 VS 가시와 레이솔 - 예상 결과: 2.5골 이하 득점

가시마 앤틀러스 VS 주빌로 이와타 - 예상 결과: 홈 승

가와사키 프론탈레 VS FC도쿄 - 예상 결과: 양 팀 득점 성공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 VS 아비스파 후쿠오카 - 2.5골 이상 득점

나고야 그램퍼스 VS 요코하마F.마리노스 - 예상 결과: 원정 승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