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위클리 프리뷰] 분데스리가 '올해의 미드필더' 후보 이재성, 마인츠 무패 기록 이끌까

undefined

Joseph Yoo

최종수정 2023.04.28.07:00기사입력 2023.04.28.07:00

4월 29일 새벽 3시 30분(한국시각), VfL 보훔과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경기를 시작으로 분데스리가 30라운드 9경기가 진행된다.

우니온 베를린 VS 레버쿠젠 – 예상 결과: 무승부

29일 밤 10시 30분, 우니온 베를린과 레버쿠젠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지난주 묀헨글라트바흐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한 우니온 베를린은 리그 3경기 만에 승리를 챙기며 다시금 우승 경쟁에 뛰어들었다.

현재 리그 3위인 우니온 베를린(승점 55점)은 선두 도르트문트를 5점 차로 바짝 뒤쫓고 있다. 그러나 4위 프라이부르크(승점 53점) 그리고 라이프치히(승점 51점)와의 승점 차이도 크지 않아 남은 리그 일정에서 최대한 많은 승점을 챙겨야 한다.

우니온 베를린을 상대하는 레버쿠젠은 지난 주중 펼쳐진 유로파리그 8강전에서 생질루아즈를 합계 5-2로 꺾고 4강에 진출한 데 이어, 주말 라이프치히와의 리그 맞대결에서도 2-0으로 완승했다. 최근 공식 13경기에서 무패(10승 3무)를 기록 중인 레버쿠젠은 절정의 상승세를 이어가며 어느덧 리그 4위까지 가시권에 두게 됐다. 

지난 리그 6경기에서 5승을 거둔 레버쿠젠의 기세가 매서우나, 우니온 베를린 역시 올 시즌 홈에서 단 한 번의 리그 패배도 기록하지 않았다. 또한, 두 팀이 펼친 최근 4번의 맞대결 중 3경기에서 무승부가 나왔다는 점에서 양 팀이 승점 1점씩을 가져갈 것으로 예상한다.

SC 프라이부르크의 정우영SC 프라이부르크의 정우영Martin Rose

쾰른 VS SC 프라이부르크 – 예상 결과: 원정 승

쾰른과 프라이부르크의 맞대결 또한 29일 밤 10시 30분에 진행된다.

쾰른은 앞선 호펜하임과의 경기에서 3-1로 승리하며 리그 4경기째 무패를 이어갔다. 지난 2~3월 리그 5경기에서 4패를 기록할 정도로 부진에 빠졌던 쾰른은 4월 들어 어느 정도 경기력을 되찾은 모습이다.

특히 쾰른의 플로리안 카인즈는 올 시즌 리그에서 6골 7도움을 기록하며 팀 공격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카인즈는 지난 호펜하임전에서도 1골 1도움을 올리며 좋은 폼을 과시했다.

쾰른을 상대하는 프라이부르크는 치열한 4위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5위 라이프치히, 6위 레버쿠젠에 각각 2점, 4점 앞서 있으나 여전히 안심할 수 없다. 남은 리그 일정에서 라이프치히, 우니온 베를린을 상대해야 하기 때문이다. 

다행히 리그에서의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 최근 리그 10경기 중 단 한 경기에서만 패했다(5승 4무 1패). 특히 최근 2연승을 기록 중인 프라이부르크는 공격수 그레고리슈, 그리포, 도안 리츠 등을 앞세워 승점 3점을 노릴 것이다.

한편, 프라이부르크의 정우영은 앞선 샬케와의 리그 경기에서 교체로 출전해 10분간 그라운드를 밟았다. 최근 출전시간이 급격히 줄어든 정우영은 팀 내 입지를 다지는 것이 급선무이다.

쾰른과 프라이부르크의 최근 리그 5번의 맞대결 중 3경기에서 프라이부르크가 승리를 거뒀고, 또한 쾰른이 4경기째 홈에서 승리가 없다는 점에서 프라이부르크의 원정 승리를 예상한다.

바이에른 뮌헨 VS 헤르타 BSC – 예상 결과: 홈 승

30일 밤 10시 30분, 바이에른 뮌헨은 헤르타 BSC를 홈으로 불러들인다. 

바이에른 뮌헨은 마인츠와의 지난 리그 경기에서 1-3으로 완패하며 도르트문트에 리그 선두 자리를 내줬다. 투헬 감독 부임 이후 포칼컵과 챔피언스리그에서 모두 탈락한 뮌헨은 최근 리그 2경기에서 1무 1패에 그치며 분데스리가 우승 경쟁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시즌 종료까지 5경기를 남겨둔 상황에서, 한 번의 무승부도 선두 탈환에 치명적일 수 있다. 따라서 헤르타 BSC와의 홈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할 바이에른 뮌헨이다.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하는 헤르타 BSC는 힘겨운 강등권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리그 3연패에 빠진 헤르타 BSC는 리그 18위로 추락했는데, 최근 리그 7경기에서 단 한 번의 승리도 가져오지 못했다(2무 5패). 

바이에른 뮌헨이 최근 좋지 않은 흐름을 보이고 있으나, 여전히 올 시즌 홈 리그 무패 기록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헤르타 BSC 역시 연패 중이라는 점에서 바이에른 뮌헨의 승리가 점쳐진다.

마인츠의 이재성은 호펜하임을 상대로 시즌 8호 골을 노린다.마인츠의 이재성은 호펜하임을 상대로 시즌 8호 골을 노린다.Marco Steinbrenner

볼프스부르크 VS 마인츠 05 – 예상 결과: 무승부

5월 1일 오전 12시 30분에는 볼프스부르크와 마인츠의 경기가 진행된다. 나란히 리그 7위(마인츠)와 8위(볼프스부르크)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두 팀의 맞대결은 중위권 순위 경쟁에 중요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리그 3경기째 승리가 없던 볼프스부르크는 지난 29라운드 보훔전에서 5-1로 대승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마인츠 역시 ‘거함’ 바이에른 뮌헨을 3-1로 격침시키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최근 리그 10경기(6승 4무) 연속 무패를 이어가고 있는 마인츠는 볼프스부르크 원정에서도 승리를 노릴 것이다. 

한편 지난 바이에른 뮌헨전에서 선발로 출격한 마인츠의 이재성은 동점 골에 기여하며 좋은 활약을 펼쳤다. 이재성은 26일 분데스리가에서 발표한 올해의 미드필더 후보 15인에 포함되는 등 올 시즌 활약을 인정받고 있다.

볼프스부르크가 최근 홈에서 치른 2경기에서 모두 비겼고, 마인츠 역시 최근 5경기 중 3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뒀다는 점에서 두 팀이 나란히 승점 1점씩을 가져갈 확률이 높아 보인다.

이외 분데스리가 30라운드 경기

보훔 VS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 예상 결과: 원정 승

RB 라이프치히 VS 호펜하임 – 예상 결과: 홈 승

프랑크푸르트 VS 아우크스부르크 – 예상 결과: 홈 승

슈투트가르트 VS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 예상 결과: 무승부

샬케 04 VS 베르더 브레멘 – 예상 결과: 원정 승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