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중국 LPL 리그 스프링 정규 시즌 1주차 네번째 경기가 1월 25일 수요일(한국 시각) 오후 6시, 8시, 8시에 펼쳐질 예정이다.
1. 웨이보 게이밍(WBG) vs 레어 아톰(RA) (2024.01.25 18:00)
- 웨이보 게이밍(WBG) :
팀 내 핵심 선수였던 '더샤이'가 떠났지만 영입생은 직전 애니원스 레전드(AL)에서 활약하던 탑 라이너 주더장과 정글러 샤오하오 펑하오. 나쁘지 않은 영입이다. 올 시즌 한정 10점 만점으로 따지자면 6점 정도의 영입으로, 이번 시즌 369를 제외하면 탑 라이너가 풀리지 않았던 시장에서 최선의 영입이라고 할 수 있는 카드다.
- 레어 아톰:
레어 아톰은 데마시아 컵에서 롤드컵 진출자들이 전원 출전한 리닝 게이밍(LNG)을 3-1로 꺾었다. 역대급 업셋이라고 해도 부족하지 않다. 그만큼 레어 아톰이 이번 시즌 준비를 잘하고 있다는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활약의 중심에는 '빅라' 이대광이 있다. KT 스프링 시즌 '아리아' 이가을의 부진이 계속된 상황에서 혜성처럼 등장한 이대광은 서머 시즌 팀의 플레이오프 행을 이끄는 선봉장 역할을 수행했고, 그 결과 시즌 종료 후 최고의 신인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했다.
- 고수스포츠 승부 예측
: 웨이보 게이밍의 신규 영입이 팀에 안정성을 가져다 주지만, 레어 아톰의 최근 활약과 이대광의 기세는 무시하기 어렵다. 웨이보 게이밍의 경험과 전략이 레어 아톰의 신선함과 열정을 어떻게 상대 할지가 관건이 될 것이다. 그래도 객관적으로 더 강력한 전력을 보유한 웨이보 게이밍이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2. 썬더토크 게이밍(TT) vs LNG e스포츠(LNG) (2024.01.25 20:00)
- 썬더토크 게이밍(TT) :
2024 시즌은 썬더토크 게이밍에게 중요한 도전의 기회가 될 것이다. 유망한 선수들이 어느정도 결과를 보여줘야 하는 시즌이다. 강팀들을 상대로 도깨비 팀의 모습을 보여준 것도 이번 경기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하리라 본다. - LNG e스포츠(LNG) :
LNG는 2024 시즌을 앞두고 착실한 로스터 보강을 단행했다. 정글러로 '웨이웨이'와 서포터 '마크'가 합류했다. 그래서 LNG는 여전히 이번 시즌 LPL에서 상위권을 노리는 팀 중 하나다. 새로운 로스터 변화가 팀의 전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 고수 스포츠 승부 예측 :
LNG는 전반적인 팀의 강점과 개별 선수들의 뛰어난 기량을 바탕으로 경기에서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LNG의 한타와 스노우볼 전략은 상대 팀을 압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