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리그 오브 레전드 EMEA 챔피언십(이하 LEC) 윈터 시즌 3주 차의 첫 번째 경기가 2월 5일 새벽 2시(한국 시각)부터 차례로 진행된다.
정규 시즌의 마지막 주차인 3주 차에서는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할 상위 8개 팀이 확정된다. 이후 그룹 스테이지는 2월 12일부터 20일까지 독일 베를린 LEC 스튜디오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1. 단독 선두 팀 바이탈리티, 부진한 KOI 상대한다
5일 새벽 5시에는 팀 바이틸리티와 KOI가 맞대결을 펼친다.
팀 바이탈리티는 이번 윈터 시즌 ‘환골탈태’한 모습을 보이며 5승 1패를 기록,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2주 차 마지막 경기에서 G2를 상대로 완승한 바이탈리티는 그룹 스테이지 진출을 일찌감치 확정 지었다.
이번 시즌부터 주전으로 뛰게 된 정글러 ‘보’ 저우양보는 G2와의 경기에서 가는 곳마다 득점을 올렸고, 이에 힘입어 탑 ‘포톤’ 경규태와 미드 ‘퍽즈’ 루카 페르코비치가 크게 성장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바텀 듀오인 ‘네온’-‘카이저’ 역시 G2의 ‘한스 사마’-‘미키엑스’를 상대로 판정승을 거두며 활짝 웃었다.
반면 KOI는 2주 차에서 3연패에 빠지며 2승 4패를 기록해 중하위권으로 떨어졌다. 작년 서머 시즌 우승을 차지했던 KOI는 상위 8팀에 주어지는 그룹 스테이지행 티켓 획득에도 노란 불이 켜졌다.
팀 바이탈리티의 상승세를 무기력한 모습의 KOI가 꺾기는 힘들어 보인다. 바이탈리티가 KOI를 상대로 리그 6승을 챙길 것이라 예상한다.
2. ‘그룹 스테이지 진출 위험 신호’ 프나틱, 매드 라이온스 상대로 승리할까
5일 새벽 6시에는 프나틱과 매드 라이온스의 경기가 진행된다.
프나틱은 2승 4패를 기록하며 그룹 스테이지 진출이 쉽지 않아졌다. 반면 매드 라이온스는 4승 고지를 달성하며 그룹 스테이지 진출을 확정했다.
3주 차에 진행되는 3경기에서 최소 2승을 쌓아야 하는 프나틱은 이날 매드 라이온스를 상대로 반드시 승리를 챙겨야 한다.
매드 라이온스가 먼저 4승을 달성하기는 했지만, 직전 경기에서는 팀 BDS를 상대로 다소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다. 따라서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프나틱이 매드 라이온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