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LCK CL) 9주 차 경기가 3월 13일 오후 2시부터 일주일간 차례로 펼쳐진다. 플레이오프 전 마지막 주인 9주 차에서 치러지는 10경기는 서울 중구에 있는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1. '8연승' DRX 챌린저스, 리그 선두 디플러스 기아까지 잡아낼까?
13일 오후 8시에는 DRX 챌린저스와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12승 4패를 기록 중인 DRX 챌린저스는 매치 8연승을 질주하며 리그 3위까지 올라왔다. 4주 차 이후 패한 적이 없는 DRX는 9주 차에서 리그 공동 선두인 디플러스 기아와 KT 챌린저스를 모두 상대한다.
DRX 챌린저스가 9주 차에서 전승을 거두게 된다면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직행과 동시에 정규 시즌 1위까지 노려볼 수 있게 된다.
DRX를 상대하는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는 시즌 13승 3패를 기록하며 KT와 공동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KT에 승자승에서 밀리는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는 이대로 시즌이 종료될 경우 정규 2위로 시즌을 마치게 된다. 따라서 9주 차에서 반드시 매치 2승을 챙겨야 함과 동시에 최대한 많은 세트 승리 역시 가져와야 한다.
DRX의 리그 8연승 기세가 매섭기는 하나, 디플러스 기아 역시 지난 8주 차에서 4위 한화생명 e스포츠를 상대로 완승하며 한 차원 높은 경기력을 선보인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1라운드에 펼쳐진 두 팀의 맞대결에서도 디플러스 기아가 승리했다는 점에서 DRX가 디플러스 기아를 꺾기는 힘들어 보인다. 디플러스 기아가 DRX를 꺾고 리그 선두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2. 리그 선두 수성해야 할 KT... 한화생명과의 시즌 두 번째 맞대결
KT 롤스터 챌린저스와 한화생명 e스포츠 챌린저스의 경기는 14일 오후 5시에 진행된다.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와 함께 리그 공동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KT는 9주 차에서 4위 한화생명과 3위 DRX를 상대하는 어려운 일정을 앞두고 있다. 두 경기에서 모두 패배한다면 리그 3위까지 떨어질 수도 있는 KT이기에 마지막까지 전력을 다해 경기에 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 주 KT와 광동 프릭스를 상대하는 4위 한화생명 e스포츠 챌린저스는 더 높은 순위에서 시즌을 마무리하기 위해 KT와의 맞대결 승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남은 두 경기에서 모두 승리할 경우, 3위 DRX의 경기 결과에 따라 3위로 시즌을 마감할 수도 있는 한화생명이다.
앞선 1라운드에서 펼쳐진 두 팀의 맞대결에서는 KT가 승리한 바 있고, 최근 KT가 3연승 중이라는 점에서 한화생명과의 두 번째 맞대결에서도 KT가 웃을 것으로 점쳐진다.
LCK CL 9주 차 일정
T1 챌린저스 VS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리브 샌드박스 유스 VS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
DRX 챌린저스 VS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
KT 롤스터 챌린저스 VS 한화생명 e스포츠 챌린저스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 VS 브리온 챌린저스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 VS 한화생명 e스포츠 챌린저스
T1 챌린저스 VS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
리브 샌드박스 유스 VS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브리온 챌린저스 VS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
KT 롤스터 챌린저스 VS DRX 챌린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