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인 2023 LCK 챌린저스 리그 서머(LCK CL)의 7주 차 경기가 7월 17일 오후 2시부터 차례로 진행된다. 7주 차 경기는 서울 중구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1. ‘전승’ 디플러스 기아, 하위권 T1 상대한다… DK 챌린저스 VS T1 아카데미
17일 오후 2시,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와 T1 e스포츠 아카데미의 경기가 진행된다.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는 지난 6주 차에도 연승 행진을 이어가면서 단독 선두 자리를 지켜냈다. 12승 0패로 서머 시즌 단 한 번의 매치 패배도 헌납하지 않은 디플러스 기아는 일찌감치 플레이오프 진출도 확정 지었다.
그러나 지난주 하위권 팀인 OK 저축은행 브리온과 광동 프릭스를 상대로 모두 1세트씩 내주며 무실세트 기록이 깨졌다는 점은 불안요소다. 특히, 주전 서포터 ‘바이블’ 윤설이 1군으로 콜업되었기 때문에 7주 차부터 3군 ‘썸브’ 노형준이 출전할 가능성도 있다. 이 경우 디플러스 기아의 전력 약화가 불가피하다.
디플러스 기아를 상대하는 T1 아카데미는 2승 10패를 기록하며 9위에 머물렀다. 지난주 젠지, DRX에 모두 패배한 T1은 4연패에 빠졌다. 시즌 종료까지 6경기가 남은 상황에서, 6위 KT에 3승 뒤처진 T1은 플레이오프 진출 역시 사실상 힘들어졌다.
주전 원거리 딜러 ‘스매쉬’ 신금재가 건강상의 이유로 출전하지 않고 있다는 점도 악재다. 3군 ‘레이브’ 김유준이 빈자리를 메우고 있으나, 팀의 패배를 막지는 못하고 있다.
올 시즌 전승을 달리고 있는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가 T1 아카데미를 상대로 수월하게 승리할 것으로 점쳐진다.
2. 2위 한화생명, 연승 행진 이어갈까? 한화생명 챌린저스 VS 리브 샌박 유스
17일 오후 7시에는 한화생명 e스포츠 챌린저스와 리브 샌드박스 유스가 맞대결을 펼친다.
한화생명 챌린저스는 지난 6주 차에서 KT, 브리온을 상대로 모두 승리하며 3연승을 달렸다. 1위 디플러스 기아에 패한 1경기를 제외하면 최근 10경기에서 9승을 거둔 한화생명은 엄청난 기세를 자랑한다.
한화생명을 상대하는 리브 샌드박스 유스는 4승 8패로 8위에 머무르며 플레이오프 진출 마지노선인 6위 KT를 바짝 쫓고 있다. 지난주 1승 1패를 기록한 리브 샌드박스는 득실차가 저조하므로 남은 일정에서 최대한 승리를 챙겨야 하는 상황이다.
시즌 중반부터 이어져 온 한화생명 챌린저스의 상승세를 리브 샌드박스 유스가 막기는 어려워 보인다. 따라서 한화생명의 승리가 점쳐진다.
LCK CL 7주 차 일정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 VS T1 e스포츠 아카데미
OK저축은행 브리온 챌린저스 VS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
한화생명 e스포츠 챌린저스 VS 리브 샌드박스 유스
kt 롤스터 챌린저스 VS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VS DRX 챌린저스
DRX 챌린저스 VS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
T1 e스포츠 아카데미 VS OK저축은행 브리온 챌린저스
한화생명 e스포츠 챌린저스 VS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
리브 샌드박스 유스 VS kt 롤스터 챌린저스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 VS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