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중국 LPL 리그 스프링 정규 시즌 8주차 첫 경기가 3월 6일 월요일 한국 시각 오후 6시, 8시에 펼쳐질 예정이다.
썬더토크 게이밍 vs 레어 아톰 (3/6 18:00)
썬더토크 게이밍은 지난 오프 시즌 원거리 딜러로 웨이보를 나온 '후안펑'을 영입하며 지난 시즌 팀의 가장 큰 약점이었던 원딜 포지션을 훨씬 좋은 선수로 보강했다.
시즌 초반에는 서포터 '신류'와의 호흡이 맞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두 선수의 호흡은 나날이 좋아지고 있다. 모두가 패배할 거라 예상했던 IG 전에서 바텀 라인은 이전보다 훨씬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세트스코어 2:1의 깜짝 승리를 챙기는 데 일조했다.
한편 레어 아톰은 현재 4승 6패로 리그 11위에 위치하고 있다. '레얀'과 '큐브'는 강력한 상체 라인을 형성하고 있으며 특히 오브젝트 상황 설계가 뛰어나 이를 통해 경기의 주도권을 가져오는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바텀 듀오가 너무 불안하다. 상체 라인은 리그 테이블 중상위권을 노릴 만큼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지만 계속 바텀에서 우위를 점하지 못해 경기를 패배하곤 한다. 현재 메타가 바텀 중심이라 레어 아톰엔 더욱 불리하게 작용한다.
이번 경기 상대인 썬더토크 게이밍이 강력한 봇 라인을 자랑하기 때문에 레어 아톰에겐 더욱 힘든 경기가 될 전망이다.
더 나은 바텀 봇 듀오로 라인전 단계에서부터 우위를 점할 썬더토크 게이밍이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로얄 네버 기브 업 vs 빌리빌리 게이밍
로열 네버 기브업(이하 RNG)는 5승 6패를 기록하며 리그 9위에 위치하고 있다. 이전까지는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보여줬지만 지난 FPX전 세트스코어 2:0의 승리에 이어 25일 썬더토크 게이밍까지 잡아내며 전체적인 폼을 많이 끌어올린 모습이다.
하지만 이후 LPL 최강팀인 탑 이스포츠를 상대로 패배하며 아직 부족한 모습을 들어냈다. 특히 미드 '엔젤' 선수가 경기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지속해서 실수를 범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래도 바텀 포지션에서는 '밍'이 떠난 영입한 신인 서포터 '웨이' 와 LPL 최고의 원딜인 '갈라'와의 호흡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것도 RNG 입장에선 긍정적인 요소다.
빌리빌리 게이밍은 현재 5승 5패로 LPL 9위에 오른다. 지난주 울트라 프라임의 경기에서는 미드라이너 '야가오' 선수를 중심으로 경기를 지배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상대 RNG의 미드 '엔젤'이 라인전 단계에서 불안한 모습을 계속 보여주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빌리빌리 게이밍의 '야가오' 선수가 활약을 펼칠 가능성이 다분하다.
미드 라인에서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는 빌리빌리 게이밍의 '야가오'가 팀을 승리로 이끌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